오스템, 치과의사 임플란트 R&D 인식조사서 1위
오스템, 치과의사 임플란트 R&D 인식조사서 1위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6.07 13:44
  • 호수 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투자·시설·품질·시술편의성 질문서 모두 최고 … 시술 편의성 가장 좋은 회사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치과의사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진행한 임플란트 회사 R&D에 대한 치과의사 인식조사에서 R&D 투자, 시설, 품질, 시술편의성 등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덴트포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치과의사 2,000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세부 설문 항목은 임플란트 제조사 중 R&D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 연구원, 연구시설, 설비 등 R&D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 임플란트 품질이 가장 우수한 회사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이 가장 좋은 회사 등 임플란트 회사의 R&D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먼저 R&D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에 대한 질문에는 오스템이 39.3%, 기타 16.9%, 덴티움 14.2% 순으로 나타났다.

R&D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를 묻는 항목에서도 역시 오스템이 39.3%, 1위를 차지했다. 기타 20.1%, 덴티움 18.2%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임플란트 품질을 묻는 설문에서는 오스템이 31.7%1위를, 덴티움이 27.4%2위를 차지했다.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이 가장 좋은 회사를 묻는 질문에서도 오스템이 39.3%, 기타 16.9%, 덴티움 14.2% 순으로 나타났다. 이 부분 역시 2위와 3위가 2배 이상의 격차를 벌이며 오스템이 1위를 차지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R&D를 매우 중시하는 회사로 R&D 분야에 많은 투자와 이에 따른 성과를 내고 있다이번 조사 결과는 고객인 치과의사가 오스템의 R&D 인프라와 성과에 대해 좋은 인식을 하고 있다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오스템은 실제로 매년 매출액의 7%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치과의료분야 10개 연구소를 설립하고 치과의사의 진료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분야 R&D 경쟁력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현재는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에까지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오스템은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마곡에 연면적 71003규모의 중앙연구소를 건립 중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중앙연구소가 완공되면 치과 업체로는 전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대규모 R&D 인프라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해 국내외 치과의사의 진료 편의성 향상과 임상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