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제 ‘Monobond Etch & Prime’ 주목
오스템,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제 ‘Monobond Etch & Prime’ 주목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7.04 09:07
  • 호수 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칭과 프라이머 한 번에 해결 … “안정적인 보철물 합작 보장”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출시한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제 ‘Monobond Etch & Prime’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불산 함유하고 있지 않아 안전

‘Monobond Etch & Prime’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이다. 암모니아 폴리플루라이드를 사용해 글라스 세라믹을 에칭하기 때문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술식에서는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전처리 시 에칭 단계에서 불산 사용이 필수였다면서 불산은 글라스 세라믹의 표면적을 넓혀주는 특성으로 우수한 접착력을 보장하지만 치과에서 사용 시 임상의는 물론 스탭, 환자들에게까지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존재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Monobond Etch & Prime’는 불산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안전하다고.

글라스 세라믹 에칭과 프라이머를 한 단계만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법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Monobond Etch & Prime’ 하나만 있으면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전처리가 가능하다지금까지는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 시 불산 에칭과 글라스 세라믹용 프라이머를 별도로 준비해 진행해야 했다. 때문에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전처리 시간 50% 이상 단축

‘Monobond Etch & Prime’을 사용하면 기존 일부 제품 대비 약 50% 이상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적용시간 약 130초 만에 에칭과 프라이머 진행을 완료할 수 있다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내면을 20초간 문지른 후 40초간 실온에 반응시키면 된다. 이후 물로 세척하고, 건조만 시키면 간단히 내면 전처리가 마무리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Monobond Etch & Prime’ 사용 시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과의 초기 접착력은 최대 38.4MPa,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해 최대 50% 이상 향상된다면서 기존에 가장 강한 접착력을 자랑했던 IPS Ceramic Etching 사용 후 Monobond N 처리 술식과 비교해도 약 20% 뛰어난 접착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보철물 강도 최상으로 유지

‘Monobond Etch & Prime’은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강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오스템 관계자는 에칭 면에 미세할 정도로 작은 요철을 유도해 비교적 큰 요철을 유도하는 불산에칭에 비해 강도 저하가 훨씬 작다면서 술자의 실수로 인해 긴 시간 동안 반응시키더라도 강도저하가 없기 때문에 불산 사용과 비교해 안정적인 보철물 합작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전화(070-4394-503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