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글로벌 임상저널 ‘JCDD’ 창간
CTS, 글로벌 임상저널 ‘JCDD’ 창간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07.15 16:47
  • 호수 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임상 트렌드와 미래 치의학 선도 … 공식 웹사이트서 확인

CTS치과임상연구회(이하 ‘CTS’)가 지난달 글로벌 임상저널 ‘Journal of Clinical&Digital Dentistry’(이하 JCDD)를 공식 창간했다.

CTS에 따르면 ‘JCDD’는 디지털 치의학을 비롯해 보철학, 치과교정학, 치과의학, 임플란트 등 모든 분야의 주제를 다루는 통합 치과임상 전문저널로, 디지털 임상 트렌드와 미래 치의학을 선도하고자 디지털 치의학뿐만 아니라 치과 전 분야의 과학적이고 임상적인 진보를 이뤄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독창적인 연구자료와 수준 높은 과학적 성과를 지향하면서 전 임상 치의학의 사례 보고와 신기술, 차별화된 임상 팁을 공유하는 글로벌 임상 커뮤니티의 창구 역할도 한다는 계획이다.

CTS 창단멤버인 8명의 ‘JCDD’ 편집위원들은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전 세계 최신 임상자료의 수집과 공동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

편집장은 장원건(마일스톤즈치과) 원장, 부편집장은 이동운(중앙보훈병원 치과노관태(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편집위원은 임필(NY필치과박철완(보스턴완치과김도훈(서울N치과최용관(LA치과김현동(서울스마트치과) 원장이 맡았다.

‘JCDD’는 매년 분기에 한 번씩 정기 발행되며, 공식 웹사이트(www.jcdd.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원건 원장은 최신 치의학과 임상 트렌드가 따라가기 버거울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많은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면서 과거에는 불가했던 새로운 치료방법들이 다양하게 생겨났고, 기공사와의 소통방식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아직 가야 할 길이 멀지만 디지털에 따른 치과계와 임상이 변화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에도 기본을 잃지 않고 최신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한 강력한 임상 시너지를 위해서는 보다 기본적인 연구와 실력 배양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 치의학의 발전을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를 잡기 위해서가 아니라 의술 본연의 역할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