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마케팅] 네이버 브랜드 검색
[치과마케팅] 네이버 브랜드 검색
  • 덴탈iN
  • 승인 2019.07.17 10:11
  • 호수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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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칼럼에서는 네이버 브랜드검색 대한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네이버에서 우리 치과명을 검색 시 최상단에 위치하는 영역이며, 다른 치과와 차별화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규모가 있는 치과에서 선호하는 네이버 플랫폼이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 대해 쉽게 설명하자면 클리당 과금방식인 ‘파워링크’와는 달리 월별로 일정한 금액을 네이버에 지불하고, 우리치과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 시 위와 같은 브랜드 검색 화면이 나오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중요한 핵심사항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첫째, PC 노출과 모바일 노출은 각각 세팅해야 한다

 

위의 단가표를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PC에서 보이는 화면과 모바일에서 보이는 화면 세팅을 각기 해야 한다. 만약 PC와 모바일 둘 다 브랜드 검색 화면이 보이길 원한다면 가장 저렴한 서비스 기준 PC 50만원+모바일 50만원, 총 100만원의 서비스 비용이 발생한다.

둘째, 위의 단가표에서 기준 조회수라는 것은 설정한 모든 키워드의 조회수를 합친 것이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서 설정 가능한 키워드는 브랜드검색을 구매하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검색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검색을 집행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단비치과’가 브랜드 검색을 집행한다고 가정 시 ‘단비치과’, ‘수택동 단비치과’, ‘구리시 단비치과’ 등의 키워드로 집행이 가능하지만 ‘수택동치과’ ‘구리시치과’ 등의 키워드로는 집행이 불가능하다.
위의 기준 조회수는 ‘단비치과’, ‘수택동 단비치과’, ‘구리시 단비치과’등 내가 세팅한 키워드의 한 달간 조회수를 모두 합친 값이다.

셋째, 가장 저렴한 PC영역 라이트(50만원)와 모바일 라이트(50만원) 또는 모바일 라이트 썸네일(60만원)을 추천 
치과는 특성상 한 달간 우리 치과명의 조회수가 1,000명을 넘기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PC, 모바일 각각 기준 조회수 0명~8,000명 사이의 가장 저렴한 단가로 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넷째, 의료광고 의무적 사전심의 제도에 따라 병/의원 업종의 경우 소재 등록 시
1) 법적고지문타입을 ‘일반고지문’으로 선택해 심의번호 전체를 입력해야 한다.
(예: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180101-중-00001호)
2)‘검토요청’ 기능을 통해 심의필증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확정안 등 심의받은 소재 이미지가 포함돼야 한다)

다섯째, 세팅 방법
네이버 메인화면의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비즈니스 광고 영역을 클릭 후 검색 마케팅 -> 아이디 로그인 -> 브랜드검색 순으로 접속해 세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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