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서 ‘치의 건강과 삶’ 논의
CDC서 ‘치의 건강과 삶’ 논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8.11.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정책연구원, 20일 치과의료정책포럼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은 오는 19~2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치과의사협회·중부권치과의사회 공동국제학술대회’(이하 CDC) 중 ‘치과의사의 건강과 삶을 논한다’를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최근 의료인들의 사망률과 질병발생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치과의사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환경개선 및 위해요인 제거 관련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정책포럼은 민경호 원장을 좌장으로 해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 김수연 인구정책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이 ‘치과의사의 건강 실태’를 연제로,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치원 부회장이 ‘치과의사의 사망원인’을 연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연세네이버치과 박종진 원장, 연세치대 최종훈 교수, 원광대학교 권경환 교수, 통계청 김형석 국제협력담당관 등의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이 예정돼 있다.
민경호 원장은 “치과의사 건강의 현 상황을 둘러보고, 치과의사들이 더 건강한 진료 환경에서 진료 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20일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정책포럼은 별도의 참가비가 없으며, CDC 등록자는 보수교육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치과의료정책연구원(02-2024-9187~8)으로 하면 된다.
한편, CDC는 오는 19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토의 중심에서 치과의 중심으로’를 슬로건으로, 국내·외 유명연자 30명이 강연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