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Trios 3, 높은 정확도는 기본·편리함까지 더해
오스템 Trios 3, 높은 정확도는 기본·편리함까지 더해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8.16 13:51
  • 호수 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IOS3’ 및 ‘TRIOS3 Wireless’ 판매 … 다양한 치료 적용 및 자유로운 송수신 장점

오스템임플란트(주)가 지난해부터 판매 중인 구강스캐너 ‘Trios 3’가 높은 스캔 정확도와 사용상 편리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무선 타입의 ‘Trios 3 Wireless’까지 가세해 우수성은 물론 편리함을 극대화한 구강스캐너로 주목 받고 있다.

낮은 스캔 오류 “역시 ‘TRIOS3’”
‘TRIOS 3’는 무엇보다 높은 정확도로 호평을 얻는다.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스캔 오류를 크게 낮춘 덕분.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를 통해 스캔한 이미지들을 모아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한다. 스캔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이 발생하면 대부분 자동으로 삭제돼 이중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스캔 결과가 정확하다.

실제 2015년 ADA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TRIOS 3’의 스캔 정확도는 6.9±0.9㎛였으며, 여러 대학에서 발표한 다양한 논문에서도 ‘TRIOS 3’의 정확도가 기존의 구강스캐너 제품 대비 매우 높은 결과를 나타냈다.

이처럼 높은 정확도로 인해 다양한 CAD/CAM 워크플로우에도 활용 가능함에 따라 다양한 적응증에 적용이 가능한 것도 ‘TRIOS 3’의 강점.

크라운과 브릿지, 비니어, 인레이와 온레이, 어버트먼트, 임플란트 브릿지 등의 치료 시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임시치아 제작을 위한 가상 왁스업에서도 보철물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교정진료에서도 정확한 스캔 결과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가상 셋업, 브라켓 포지셔닝이 가능하다.

아울러 좁은 구강 내에서도 선명한 스캔이 가능하고, 환자에게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점이 ‘TRIOS 3’의 매력을 더한다.

오토 포커스 기능을 통해 초점 걱정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 스캔 위치 정렬 기능으로 디지털 구강스캔 과정 시에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더라도 바로 이어 스캔을 할 수 있어 재촬영의 불편함이 없다.

체어타임의 단축효과도 뛰어나 악당 1분 내외로, 상?하악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완료할 수 있다.

디지털 스캔 방식으로 그동안 환자들이 인상채득 과정에서 이물감이나 재료의 냄새로 느낀 불편감을 해소한 장점도 진료현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네트워크 장애 걱정없이 안전하게
이 같은 우수성에 더해 최근에는 무선 타입의 ‘TRIOS3 Wireless’가 국내에 판매되며 궁극의 편리함을 선사하고 있다.

‘TRIOS3 Wireless’는 상?하악 스캔, 체어간 이동 등에서 선이 걸리는 불편함을 해소하면서도, 무선 타입에서 우려되던 네트워크 연동 문제를 해결하며 전 세계에 보급되고 있다.

‘TRIOS3 Wireless’는 스캐너와 PC간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내부 네트워크가 아니라 무선 어댑터를 채택함으로써 5m 내에선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걱정 없이 편하게 스캔, 데이터 송수신을 할 수 있다.

또한 무선어댑터를 채택하면서 자유로운 이동과 사용이 가능해졌다.

팀뷰어 등 특정 어플을 활용할 경우, 송수신 거리 내에 있는 여러 체어용 모니터에 스캔 화면을 전송, 상담 및 진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유선타입과 마찬가지로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함으로써 무선 타입임에도 스캔 오류가 매우 낮은 것이 장점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TRIOS3 Wireless’는 ‘TRIOS3’의 다양한 장점에 무선의 편리함을 더해 최고의 구강스캐너로 평가받는 제품”이라며 “전국으로 구성된 오스템 기술지원 네트워크, 원격 고객센터를 통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상의 불편함이나 고장 걱정 없이 환자들에게 편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7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