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인] 오스템임플란트 ‘OneGuide’
[쇼인] 오스템임플란트 ‘OneGuide’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8.30 10:12
  • 호수 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어떤 케이스에도 정확하고 편리한 임플란트 시술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OneGuide’ … 상악동 및 하악 좁은골폭 키트로 시너지

오스템임플란트(주)의 Computer Guided Surgery ‘OneGuide’가 기존 가이드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해 안전하고 손쉬운 시술을 실현함으로써 호평을 얻고 있다.

오스템은 또한 지난 4월 천공 없이 안전한 상악동 수술을 할 수 있는 ‘OneCAS KIT’를 출시한 데 이어 6월에는 좁은 골폭에도 Guide 수술이 가능한 ‘OneMS Kit’ 등 전용 키트를 잇달아 출시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도 임상상황별 전용 시퀀스를 제공해 주목받는다.

2016년 첫 출시한 ‘OneGuide’가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흔들림 없는 드릴링과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OneGuide’ 드릴은 다단의 Taper 구조로 돼있어 이니셜 드릴 후, 후행 드릴에서 Bone과 Guide에서 2중으로 고정돼 임상의가 계획한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

게다가 ‘OneGuide’의 Kit는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임플란트 수술과정을 간소화하며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2~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픽스처 식립이 가능해 기존 가이드 수술에 비해 30% 정도 드릴링 횟수가 줄어 수술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시 악간이 좁아 어려운 7번 치아도 ‘OneGuide’의 고유한 디자인을 활용, Side Window를 오픈해 드릴을 측면으로 진입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수술할 수 있다.

이 같은 Side Open 디자인은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여자 및 노인 환자들의 구취부 임플란트 시술에서 큰 장점을 보인다.

‘OneGuide’는 아울러 Bone Heating으로 인한 골 괴사의 우려가 없는 점이 눈에 띈다.

오스템 연구소의 Heating Test에 따르면 ‘OneGuide’는 기존 제품들이 보인 55~70℃보다 한참 낮은 39℃를 기록했으며, 가이드 시스템의 주수 문제를 해결했다.
 

 

천공 걱정 없는 상악동 전용 키트
오스템은 올 초 ‘OneCAS Kit’를 출시하며,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천공 걱정 없이 상악동 수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OneCAS Kit’는 OneGuide 시스템에 오스템의 상악동 시술기구 CAS KIT의 장점만 적용한 제품.

CT데이터는 물론 모델스캐너 및 구강스캐너의 데이터를 이용해 상악동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수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OneCAS Drill은 기존 CAS KIT의 콘셉트를 적용해 끝단을 라운드하게 처리함으로써, Bone을 안전하게 확장시킬 수 있고, 멤브레인 거상 시 천공을 막아준다.

아울러 ‘OneCAS KIT’는 기존의 CAS KIT와 동일한 구성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1~9mm 사양으로 구성된 OneCAS Drill의 Stopper로 상악동 경사면에서도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
 

 

좁은 골폭에도 간편하게 안전하게
오스템은 ‘OneGuide’를 장착해 좁은 골폭과 치간 간격에도 걱정 없이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OneMS Kit’를 지난 6월 출시해 또 다시 화제를 모았다.

오스템이 보유한 MS 임플란트 라인업은 하악 전치부 좁은 골폭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MS Narrow Ridge(Ø2.0, Ø2.5, Ø3.0), 좁은 골폭의 무치악 케이스에서의 MS Denture(Ø2.0, Ø2.5, Ø3.0), Path 보정이 필요한 경우의 TSⅢ Ø3.0 등 좁은 골폭의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별도의 키트 없이 ‘OneMS KIT’ 하나로 ‘OneGuide’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OneMS Kit’는 가이드를 체결해 하악 전치부 5㎜ 치간 공간에도 수술이 가능하며, 치은을 절개하지 않는 플랩리스 수술을 할 수 있어 체어타임을 줄이고,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OneGuide’ 시스템으로 상악동, 좁은 골폭, 무치악까지 모든 임상케이스를 정확하고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OneGuide’의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626-070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