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2019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 성료
네오, ‘2019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 성료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10.17 14:07
  • 호수 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구 원장 강연 큰 호응 … 참가자 1,350명 ‘바로가이드’에 감탄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개최한 ‘2019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New Digital: V.A.R.O. and More)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3일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월드심포지엄에는 국내 650여 명과 해외 700여 명까지 총 1,35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네오바이오텍이 공개한 디지털 임플란트가이드 ‘바로가이드’가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허영구 원장은 ‘VARO Guide: New Innovative Digital 30minute Guide’를 연제로 디지털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 식립을 하려는 경향이 뚜렷한 현재 개원가 상황과 반대로 실제 임상에서 가이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바로가이드’ 시스템의 제작 원리와 방법 그리고 다양한 임상 증례를 발표했다.

네오 관계자는 “허영구 원장 강연 이후 바로가이드 전시 부스에서는 가이드 제작을 위한 Pre-Guide를 이용한 인상 채득 시연이 진행됐는데, 바로가이드의 실물을 보기 위한 국내·외 치과의사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다”고 밝혔다.

점심시간 이후 진행된 라이브서저리에서는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 원장이 술자로, 허영구 원장이 직접 환자로 나서 바로가이드를 이용해 30분만에 완성되는 임플란트 식립 시술 과정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환호가 쏟아졌다.

강연장 밖에는 다양한 전시 및 핸즈온 그리고 이벤트가 진행돼 심포지엄의 열기를 더했다.

한편, 2020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