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디터점스울트라(액)’ 개원가서 반응 ‘굿’
신흥, ‘디터점스울트라(액)’ 개원가서 반응 ‘굿’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10.24 10:40
  • 호수 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기술로 0.14% 저농도 NaOCl에도 높은 멸균 효과

㈜신흥이 지난 8월 출시한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이 개원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GAMEX 2019’에서 첫선을 보인 후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SID 2019’ 등 다양한 전시회에서 선보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0.14% 저농도 NaOCI로 핸드피스 등과 같은 치과기구 멸균 및 소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디터점스울트라(액)’이 의료기기 소독제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의약품 소독제라는 점이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의료기구 및 물품의 ‘멸균 및 소독에는 식약처에 신고 및 허가 받은 의약품 또는 의약외품을 사용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돼 있다.

특히 국내 출시된 살균소독제 중 가장 많은 임상시험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 그리고 결핵균(BCG균주 Mycobacterium bovis) 등을 1분 만에 100% 멸균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특허 받은 소금물 전기분해 기술로 만들어진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성분함량은 1,400ppm으로 낮은 농도에도 높은 수준의 멸균효과를 낸다. 이에 소독 시간이 단 1분에 불과해 타 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소독을 자랑한다.

신흥 관계자는 “‘디터점스울트라(액)’에 대한 반응은 그동안 핸드피스 멸균 및 소독에 부담이 돼왔던 치과 현실이 바탕이 된 것”이라며 “치과의사들이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분무기형(500mL)과 침적용 또는 리필용(4L)으로 구성돼 있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오는 ‘YESDEX 2019’를 비롯해 각종 전시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