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임상서 알아야 할 ‘팁’ 전수
대한치과위생학회, 임상서 알아야 할 ‘팁’ 전수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11.14 16:25
  • 호수 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계 학술집담회’ … 이승규 원장·권용대 교수 연자

(사)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2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9년 추계 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학술 집담회는 ‘2019년 변화된 치과임상술식과 재료’라는 주제로 강연이 마련됐으며, 치과위생사의 임상적 업무 능력향상을 위한 기준점을 제시해줄 계획이다.

강의는 총 2명의 연자가 나선다. 먼저 이승규(4월31일치과의원) 원장은 ‘변화되는 치과 임상의 술식과 재료’를 연제로 치과임상의 술식과 재료의 변화에 따른 치과위생사의 임상 업무 능력향상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권용대(경희치대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는 ‘노년화시대의 치과임플란트 치료’를 연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권 교수는 노년화 시대의 치과임플란트 치료 시 확인해야 할 전신질환, 복용하는 약에 대해 보다 신중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임상에서 근무하고 있는 치과위생사의 업무 능력향상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본 학회에서는 임상에서 회원들이 궁금해하고 원하는 게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며 학술집담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집담회 또한 임상에서 많이 궁금해하는 치과 임상 술식과 재료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집담회 등록은 22일까지(선착순 마감)이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를 통해서 하면 된다. 등록비는 회원 5만 원, 비회원 7만 원이다. 기타 문의는 전화(010-7510-1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