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 ‘교합부터 총의치 교합까지’
교정치료 ‘교합부터 총의치 교합까지’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1.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 27~28일 2018년 종합학술대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 2018년 종합학술대회(학술대회장 오상천)가 오는 27~28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대강당 및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연자들이 대거 나서는 이번 학술대회는 ‘교정치료 교합부터 총의치 교합까지’를 주제로 △TMD를 Splint로 치료하기 △치과 교합 신재료의 이해 △잘못된 보철 교합 바로잡기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쉬운 교정치료 △교합을 중심으로 하는 교정치료(R.W. 교정의 모든 것) △흡착 총의치 △치과 경영세미나 세션 등이 진행된다.


27일에는 TMD치과 김욱 원장의 ‘턱관절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강연과 서울아산병원치과 이부규 교수의 ‘Splint말고 다른 치료 방법이 없나요?’ 강연, 경희대치과병원 안수진 교수의 ‘가상 교합기 시스템 사용 활성화를 위한 3D 안면부 스캔 데이터의 활용’ 강연과 부산대치과병원 허중보 교수의 ‘국소의치 교합 바로잡기’ 강연 등이 진행된다.


28일에는 Katsushi Sato(일본) 선생의 ‘This is suction denture’ 강연과 21세기치과 최희수 원장의 ‘치과건강보험 얼마나 해야하나?(월천을 넘어 일백으로)’ 강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Katsushi Sato·Fumiaki Yamazaki(일본) 선생과 경희대치과병원 노관태 교수가 나서 ‘흡착 총의치 실전 라이브’를 공동연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과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평점 10점이 주어진다. 기타 문의는 전화(070-4606-19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