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경영세미나 ‘지금 매출에 만족하십니까?’
치과 경영세미나 ‘지금 매출에 만족하십니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11.14 16:49
  • 호수 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과건강보험연구원, 30일 무료 세미나 … 보험·턱관절 강연

한국치과건강보험연구원(원장 장영준, 이하 연구원)이 오는 30일 ‘지금 매출에 만족하십니까?’를 슬로건으로 ‘치과경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연구원은 지난 1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밝혔다.

장영준 원장은 “2011년 우리나라 치과의사들에게 보험진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연구원을 설립하고, 지속적으로 크고 작은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개원 치과의사들의 보험청구액 증가에 일조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연구원 설립 당시 우리나라 치과 보험청구액은 1조 4천억원이었던 데 반해 2018년 4조원을 넘어섰다”면서 “이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등 여러 단체가 노력한 결과로서, 연구원 역시 적지 않은 노력을 통해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장 원장은 “앞으로 우리나라 개원의들이 치과요양급여만으로도 안정적인 병원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그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희수(상동21세기치과) 원장의 ‘보험청구금액 일백만 원’, 장영준 원장의 ‘대한민국 개원가의 현실: 매출액과 보험청구액 비교분석’,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의 ‘다시 찾은 치과영역: 턱관절 진료의 모든 것과 보톡스’ 강연이 진행된다.

장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치과 매출에서 보험이 차지하는 파이 등 현실을 낱낱이 파헤쳐보고 참가자 본인이 잘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더 노력해야 하는지, 또 어느 부분을 줄여야 하는지 등을 알려줄 계획”이라며 “치과의사와 치과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30일 오후 3시부터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진리관에서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4402-002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