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압수수색 시도’ 현직원, 전임원, 기자 공모 사실 확인
‘치협 압수수색 시도’ 현직원, 전임원, 기자 공모 사실 확인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11.25 16:51
  • 호수 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위 “전 임원 금전 지원 사실 확인” … 모 네트워크치과까지 연루

얼마 전까지 소문만 무성했던 대한치과의사협회 압수수색 설이 사실로 확인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 조사위원회(위원장 최치원, 이하 조사위)는 지난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동안의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위에 따르면 지난해 치협 직원인 C국장이 일선 경찰서를 동원해 치협 압수수색을 시도했다. 뿐만 아니라 C국장이 치협 전 임원에게 돈을 받아 모 전문지 기자에게 건넨 사실과 모 네트워크치과와 공모한 정황까지 추가로 확인됐다.

최치원 위원장은 치협 사무처 C국장이 시도한 치협 압수수색 대한 여러 가지 증거자료를 및 진술을 확보한 상태라며 이러한 조사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지난달(10) 9일 김철수 회장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후 치협은 인사위원회를 열고 C국장을 직위해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철수 회장은 “C국장의 압수수색 시도가 미수에 그친 점, 정년이 6개월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는 점 등을 고려해 직위해제라는 경징계 처분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치협을 팔아먹으려고 한 직원에게 수위가 가장 낮은 경징계가 말이 되냐는 불만이 나오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이날 간담회에서는 C국장이 치협 압수수색을 시도하면서 치협 전 임원에게 수백만원의 자금 지원을 받은 사실도 밝혀졌다.

결과적으로 이번 치협 압수수색 시도는 치협 직원, 치협 전 임원, 모 전문지기자가 연루된 사건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회원들 사이에서는 치협 전 임원이 누군지 밝히라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211개소법 사수모임 측은 협회는 C국장을 즉각 파면하고 회무농단 진상을 낱낱이 공개하라제하의성명서을 발표했다.

해당 성명서에 따르면 치협의 회무농단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공식 조사결과발표에서 치협의 모 국장이 일선 경찰서를 동원해 치협 압수수색까지 기획했으며, 이를 위해 치과계 모 기자와 모 네트워크치과 관계자까지 내통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했다. 또한 전직 치협 임원들이 치협 모 국장을 통해 치과계 모 기자에게 수백만원의 돈을 전달한 정황도 포착됐다고 밝혔다.

이어 치협의 직원으로서 치과계와 치협을 위해 충실히 복무를 이행해야 하는 본분을 망각한 채, 충격적인 회무농단행위를 자행해 치협과 3만여 치과의사들을 우롱했다는 사실에 대해 우리는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한다. 또한 이런 엄청난 음모가 치협 직원의 독자적 판단으로 자행됐다고 믿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며, 그 배후에서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를 사주한 세력은 반드시 발본색원해야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