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2020 총선 정책제안서 발간
치협, 2020 총선 정책제안서 발간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1.09 15:45
  • 호수 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테마 10가지 치과계 주요 정책 정리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가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대비해 치과의료분야 정책제안서를 발간했다.

보건의약단체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철수 회장은 “헌법 제35조에 보장된 국민의 건강권이 입법기관을 통해 확실히 확립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제도의 최고 전문가인 각 보건의약단체별 총선기획단의 화합과 조율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이번에 치협에서 제안한 정책제안이 대거 채택돼 국민들 구강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선 기획단의 단장이자 치과의료정책연구원(이하 정책연구원) 민경호 원장은 “지난해 5월부터 완성도 높은 정책제안을 위해 총선 기획단을 구성해 철저히 준비했으며, 수차례 걸친 전문가 검토와 관련 임직원 회의를 겪고 제안서가 다듬어졌다”면서 “총선 기획단이 방향성과 주제를 정하는 큰 그림을 그렸다면, 정책연구원은 그 그림에 색을 칠하는 작업을 맡았다. 이번 정책 제안서 제작을 위해 애쓴 총선 기획단 등 모든 임직원들이 수고가 많았다”고 말했다.

제안서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 테마로 10가지 치과계 주요 정책을 가능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다.

1. 국민 구강건강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국민 구강건강 모니터링 강화를 위한 국가구강검진제도 개선 △응급의료체계의 치과적 개선 2. 세대 및 계층별 구강건강증진 정책제안: △노인 및 취약계층, 중장년층, 청소년층 국민 각각을 위한 치과계의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3. 안전한 치과진료 및 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안전한 진료권 확보를 위한 기업형 불법 네트워크 치과 및 사무장병원 척결 4. 첨단 바이오 분야 세계 일류화를 위한 치과계의 정책제안: △세계일류 바이오강국 도약을 위한 치의학연구원 설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