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대전 블랙벨트 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오스템, 대전 블랙벨트 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8.11.0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및 보험청구 그리고 OneClick 다뤄 … 신규 블랙벨트 6명 시상도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으로 주최한 대전 블랙벨트 세미나가 지난 10월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상담과 차트, 건강보험 이슈사항 등을 자세히 짚었다.
첫 강의는 박아라미(라미인력개발원) 대표가 연자로 나서 ‘공감화법으로 상담 달인되기’를 연제로 환자를 존중할 수 있는 호칭에 대한 부분부터 상담실 배치 등 환자상담의 노하우를 제시했다.


박아라미 대표는 “치과 상담에 있어 환자의 상황 및 입장에서 공감을 하는 것이 상담화법의 기본”이라며 “또한 실제 상담자리는 환자와의 타협이 아닌 치과진료의 가치전달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태하(오스템 SW사업실) 실장이 연자로 나서 ‘OneClick으로 시작되는 Digital Dentistry’를 연제로 오스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OneClick을 소개하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이 연동되는 부분을 프로그램 구동을 통해 선보였다.


신태하 실장은 “OneClick은 디지털시대, 그리고 디지털 치과에 걸맞는 치과 통합 소프트웨어로, 다음달 25일 출시된다”며 “치과에서 필요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파급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마지막 강의는 이수정(KDEI 교수가 ‘2018년 하반기 건강보험 이슈사항’을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세미나를 모두 마친 뒤에는 신규로 블랙벨트 자격을 취득한 6명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한편 블랙벨트(Black Belt)는 오스템과 KDEI가 관리하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일컫는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전국의 치과 75% 이상이 사용중인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경력과 실무능력을 인정받는 전문가다. 그 중 1급 취득자인 블랙벨트가 되려면 검증절차가 엄격하다.


블랙벨트 취득을 위해서는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 주사용자로서 3,600점 이상 획득 △교육점수 총 6,000점 이상 △1급 시험 70점 이상 등을 획득해야 한다.
블랙벨트 및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제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덴잡(www.denjob.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문의는 오스템(070-7016-456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