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호환성 뛰어난 전자차트 ‘OneClick’ 출시
오스템, 호환성 뛰어난 전자차트 ‘OneClick’ 출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2.06 14:39
  • 호수 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정확한 차팅에 보험청구 기능까지 … SNS 연동 실시간 예약 확인 가능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달 말 정식 출시한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OneClick’이 다른 플랫폼 제품들과의 원활한 호환과 사용 편리성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OneClick’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내세운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로, 오스템의 보험청구 소프트웨어인 두번에하나로의 장점들과 치과에서의 요청사항들을 수렴해 만들어졌다.

 

포털 사이트 통한 예약 및 접수

‘OneClick’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호환성. 오스템 관계자에 따르면 ‘OneClick’은 현재 교정 소프트웨어로 각광받고 있는 ‘V-Ceph’을 비롯해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OneGuide’, 기공용 소프트웨어 ‘OneCAD’ 등 오스템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들과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하다.

이 관계자는 타사 영상장비를 사용하는 치과의 경우 별도로 영상장비 Viewer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실행해야 했기 때문에 두번에하나로에서 사용이 불편했다면서 하지만 ‘OneClick’하나로두번에를 포함해 타사에서 출시한 모든 영상장비와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OneClick’은 포털 사이트나 SNS를 통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접수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아이디를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신이 있는 주변의 치과를 검색하거나 해당 치과의 환자 후기, 치과에서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나 핸드폰을 사용해 치과 예약이 가능할 정도로 편리하다. 치과에서는 신규 환자 유치가 가능하고, 치과를 홍보할 수 있는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통한 서비스도 기존 방식과 달리 업그레이드 됐다. 지금까지는 문자 전송만 가능했지만 ‘OneClick’을 통해 카카오톡을 활용해 환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수납 정확성 높이고 비용은 절감

‘OneClick’은 쉽고 빠른 차팅은 물론 정확한 보험청구를 돕는데, 이는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기능을 탑재해 지능형 서비스로 보험청구 가이드 기능과 전자차트 가이드 기능을 추가됐기 때문이다.

입력된 자료를 분석 후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오류 없이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거기에 환자의 파노라마 사진을 활용해 전자차트에서 자동으로 치아를 선택해주는 기능이 있어 치아 선택 이미지로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직관적이고, 치료 설명 시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도 좋다.

특히 ‘OneClick’은 진료과별 전자차트 템플릿이 반영된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교정과, 구강내과, 소아치과 등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OneClick’은 수납과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세무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카드단말기 자동 연동 기능으로 결제 내역은 물론 카드입금액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별도 장부나 프로그램이 없어도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검색과 취소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OneClick’에 대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741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