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치의학회, ‘임상을 즐겁게 하는 디지털 치의학’
디지털치의학회, ‘임상을 즐겁게 하는 디지털 치의학’
  • 덴탈iN 기자
  • 승인 2020.02.13 15:50
  • 호수 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 치과의사·치과위생사 대상 ‘춘계 종합학술대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회장 오상천)가 오는 45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남촌 2개의 강의실에서 ‘2020 춘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을 즐겁게 하는 디지털 치의학을 대주제로 열린다.

승산강의실에서는 김희철(W화이트치과) 원장이 ‘What’s new in 2020’을 연제로 포문을 연다. 이어 김영준(이마고웍스) 대표의 ‘Deep Learning for Digital Dentistry’ 강연이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한종목(명학하나치과) 원장과 박시찬(창원늘푸른치과) 원장이 각각 디지털의 시작과 시행착오디지털 치과 단계적 확장 전략을 연제로 강의에 나선다.

이어 김종은(연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Digital Jaw Motion tracking’ 강연과 박찬(전남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Zirconia 3D Printing’ 강연, 이현종(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크라운의 CAD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키는 전략강연 등이 진행된다.

남촌강의실은 오전 치과위생사, 오후 교정세션으로 나눠 강의가 진행된다.

치과위생사 세션에서는 김유린(미소플란트치과) 실장의 함께하는 예방강연과 이선규(연세위드치과) 원장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디지털 임플란트 workflow 알기강연에 이어 홍선아(디지털365치과) 이사의 치과건강보험 동향 및 산정기준 핵심정리강연이 진행된다.

교정세션에서는 지혁(전주미소아름치과) 원장의 ‘Interdisciplinary dentistry using invisalign system’ 강연과 성장원(범어성치과) 원장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디지털모형의 가상셋업강연에 이어 권순용(강남센트럴치과) 원장의 ‘3D digital remedy for the protrusion with extraction without bracket’ 강연 등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3,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083-52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