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원장, 치과매출 증대법 알려줘서 고마워"
"최 원장, 치과매출 증대법 알려줘서 고마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8.11.06 15: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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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장부와 보험진료로 실제 치과매출 높이는법 공유 … 참가자 “모두 다 알았다”
참가자들에게 강의 슬라이드와 교육이수증 제공 … 내년 1월에도 특강마련

본지가 공식 창간 후 마련한 치과iN(치과인) 창간기념 최희수 원장 초청 정말 필요한 치과경영 소직식 특강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 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강당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100여명이 참석해 최희수 원장이 말하는 치과매출 30% 증대법에 대해 알아갔다.

치과 개원의들의 가장 큰 고민인 치과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치과전문지를 표방한 치과인은 지면, 온라인, SNS, 뉴스레터 등의 채널 외에 치과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생생하게 나누자는 취지로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개원 후 실제 매출표로 쉽게 설명

연자로 나선 최희수(상동21세기치과) 원장은 국내 개원의들 사이에서 보험의 달인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한민국 치과 개원가의 평균부터 알아보고, 실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신환·구환예약관리 보험·비보험진료 비중 재료비 및 기타 소모품 관리법 효율적인 기공물 제작의뢰 및 관리법 임상에서의 절세 방법 치과 세무 및 노무 관리 요령 및 절세법 직원과의 소통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희 최희수 원장은 개원 후 지금까지 자신의 성적표(매출표)를 공개하면서 부족했던 부분과 잘된 부분을 공유하고, 더 나은 매출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팁을 전수했으며, 무엇보다 꼼꼼한 관리가 치과경영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보가 쏟아져 이목이 집중됐다.

최희수 원장은 신환관리에 있어 한 번의 상담으로 완성하려고 하지 말 것과 타이밍이 왜 중요한지, 성의를 보이면 환자의 마음이 어떻게 변하는지 등을 보여주면서 처음엔 환자의 불편함에 동조해 치료를 시작할 수 있게 하라면서 비용의 문제가 있을 경우 보험진료부터 민감한 부분은 천천히 확실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타이밍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내원하지 않거나 예약을 잡지 않은 환자들은 특별관리가 필요한데, 1일 후, 1주일 후, 1개월 후 전화 또는 문자는 필수라면서 전화 받기 편한 시간대를 물어보고, 휴대전화 이외의 유선 또는 보호자의 연락처를 확보해 둔다. 또 병원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주고 저장하도록 부탁하고, 병원 휴대폰도 개설해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내원하지 않은 환자들에게도 1일 후, 1주일 후, 1개월 후 그 이후에도 전화나 문자를 보내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발치 환자의 경우 1, 3, 6, 12개월까지 관리가 필요하고, 발치 환자는 잠재적 임플란트 또는 보철 환자로 중요환자 리스트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불만환자를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법

이와 함께 약속장부를 활용한 예약부도를 줄이는 법, 고객관리를 통한 불만환자를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법, 보험진료가 왜 인프라는 구축하는 것인지, 매출을 늘리면서 재료비는 줄이는 법, 임플란트 시 뼈이식제 선택이 중요한 이유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방법을 설명했다.

최희수 원장은 우리 치과의사들은 80%의 시간을 투자하는 보험진료(수입은 10~20%정도 차지)를 통해 진료 수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고가진료를 위한 인프라(환자 층 확보)를 만들어야 한다건강보험 진료의 장점으로 저렴하고, 치료동의율이 높고, 재내원율을 높여주고, 병원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진다. 결국 소개환자의 증가로 매출이 늘고, 충성환자도 함께 증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치과 개원가에서 필요한 회계 및 세무관리법으로 절세와 탈세는 어떻게 다른가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기초적인 세무 상식 세무조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세금을 덜 내는 방법도 알려줬다.

한편 이번 5시간 특강을 수강한 참석자들에게는 최희수 원장이 말하는 치과 매출 30% 증대법강의 풀슬라이드(PPT)와 교육이수증이 제공됐다.

본지는 내년 1월에도 치과개원 및 경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는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전화(02-6956-2804)나 문자(010-6439-1005)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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