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강의 걱정? 온라인강의로 ‘뚝’
오프라인 강의 걱정? 온라인강의로 ‘뚝’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3.11 17:21
  • 호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계,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강의 대체 활성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날로 증가하며 정부는 닫힌 공간에서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나 종교행사 등에 대한 방문을 줄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을 당부하고 있다.

이에 각종 세미나, 학술대회 등 치과계 학회 및 업계가 마련한 강연 일정이 연이어 취소되고 있다.

현재 치과계는 코로나19 사태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강의 참석이 어려운 치과의사들을 위해 학회 및 업계의 온라인강의 제공 서비스가 확대되는 모습이다.

메가젠임플란트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Case Discussion’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연자가 임상에서 접한 환자의 케이스를 토대로 치료를 위한 이론과 환자의 치료방법의 수립 및 실전 치료 등을 소개하며 임상에서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전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쌍방 커뮤니케이션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온라인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연자가 준비한 퀴즈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메가젠 실시간 강연 방송은 홈페이지(www.megagen.co.kr/live/discussion)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위드웰임플란트는 EZ Crown 온라인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강연에는 김세웅(22세기서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유지 관리 문제를 고려한 임플란트 보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제로 치과의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EZ Crown의 특징, driver hole을 형성한 임상증례, driver hole을 형성하지 않은 소·대구치 임상증례, sinking down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 splinted EZ Crown 임상증례, abutment level 인상채득 증례, 전치부 임상증례 등 다양한 연제로 치의들에게 임상 노하우와 테크닉에 대해 전수 할 예정이다.

위드웰 온라인 강연은 덴탈빈 홈페이지(www.dentalbean.com)에서 회원 가입 후 1년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가이스트리히코리아()도 예정된 오프라인 강의를 무료로 온라인 실시간 강연으로 전환해 제공한다.

이번 실시간 강연은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가이스트리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좌장에는 박정철(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 연자에는 이종빈(이대목동병원 치주과) 교수와 정재욱(연세굿데이치과이상희(연세해담치과) 원장 등이 나서 ‘Guided Bone Regeneration: 내 환자로 만드는 마법같은 술식’, ‘골 증강술’, ‘Extraction Socket Management: 치과 경영의 든든한 효자 술식’, ‘발치와 보존술’, ‘Soft Tissue Regeneration: 장기적 환자 매니지먼트의 지름길’, ‘각화치은증대등의 다양한 연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강연은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홈페이지(www.geistlichichdb.co.kr)를 통해 무료로 등록 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