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후기 말말말
세미나후기 말말말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1.1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기회를 만들어주신 최희수 원장님 및 치과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막연하게 느껴지는 개원 전에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고 편하게 제공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현재 치과계의 냉혹한 현실에서 조금 더 나아지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해주셨으며, 최근 정책에 대한 고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원 전에 꼭 들어야할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택

안녕하세요
최희수 원장님 세미나 어제 잘 수강하였습니다.
보험 관련 지식이나, 세무 노무 지식 , 재료 절감 노하우 등 주옥같은 내용의 강의와 더불어 원장님의 위트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매우 유익했습니다. 추후 강연 다시 있을 시 재수강 하고 싶습니다. ^^
항상 건강하세요 ~~ ^^
김*아

다른곳에서는 잘 다루지 않는 예약장부 관리나 환자 관리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보험이나 데스크에서 환자관리함에 있어서 몇가지 포인트를 새롭게 얻게 된거 같아서 만족했습니다. 다만 세무나 노무 지식도 다뤄주신건 참신하고 좋았는데 홈페이지 가면 확인할수 있는 내용의 나열만이 아닌 조금더 실제 사례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어떻게 하면 지원이 끊기는지 등의 구체적인 내용이 있었으면 좋았겠다고 생각은 들었다만 원장님 전문 분야가 아니라 그정도는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현

어제 세미나 넘 알차고 좋았습니다.
특히 환자관리하는 방법도 인상깊었습니다. 세무적인 내용도 같은 치과의사입장에서 말씀해주셔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개업의나 개업을 준비하시는 선생님한테 알찬 세미나 많이 마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구

지난 일요일 최희수원장님의 개원 경영 세미나를 청강하였습니다.
전반적인 개원 현황과 앞으로의 매출 증대를 위해서 어떻게 경영해야할지 배웠습니다.
특히 지독하게 매달리는 환자관리와 보험을 통한 매출증대, 치과용품및 직원관리에 관한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음번에도 관련 세미나가 있다면 꼭 청강하고 싶습니다.
박*우

알차고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몇 번 들었지만 언제나 구수하고 유쾌한 강의 해 주신 최희수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조금씩 흉내내고 있는데 최희수 원장님처럼 대박치과 원장이 되는 그날까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임*우

일요일 황금 같은 가을 날씨를 포기하고 들었지만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내년에는 직원들도 데려와야겠어요.
정*훈

서울이**치과 박*호 원장입니다
그동안 데스크 업무라고만 생각했던 환자관리며 구강용품 판매 등..
병원 내실을 다지기 위한 부분에 대해 너무 모르고만 지냈던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경영적인 부분에서 좋은 자극제가 되었고 한단계 도약을 위한 밑거름의 시초가 된 것 같아 무척 유익하고 감사한 강의가 되었습니다. 다음에 자리가 다시 마련된다면 실장님과 같이 들어보고 싶네요.
박*호

개원하고 보면 몇년째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하게 되는데 그걸 깨버린 명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짧은 시간안에 강사님의 병원을 속속들이 견학하며 일일이 설명듣는듯한??좋은 기회였다 생각합니다!
자기만의 치과 노하우를 모두 공개해주신 최희수 원장님과 이런 좋은 시간을 준비해준 치과인! 감사합니다!
송*일

네~?어제 최희수 원장님의 세미나를 듣고 너무 느낀것이 많습니다.?실천에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할것 같고 다시 한번 강연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치과 실사례를??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신 내용도 너무 알찼습니다.
멀리서 출발하느라??당일 오전에 세미나 들으러 출발할때 개인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는데??안왔으면 너무 아쉬웠을 좋은 강연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수고하셔요^^
혹시 타 지역에서는  강연 계획은 없으신가요??
김*현

처음듣는 치과경영 관련 세미나라 궁금증도 많았고 기대를 많이했는데 기대를 상당부분 채워준 강의였습니다. 주제 자체가 흥미로웠고 강의도 쉽게쉽게 유머도 섞어가며 잘 풀어주셔서 5시간 시간가는줄 모르고 강의 잘 들었습니다. 내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되는 팁들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허*

좋았던 점: 보다 사소한 것도 배려해야 되고, 환자에게 보다 신경을 써야한 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전화를 통한 환자관리에 대해서 배울수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점: 환자를 설득하는 방법이라든가 불만환자 대응법등의 환자 응대법의 내용도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무와 노무 부분은 너무 어려워서 어짜피 따라가기가 어려웠습니다. 원장이 해야하는일 위주로 간략히 정리하는게 이해하기 쉬울거 같습니다
민*귀

요즘 치과경영난으로 홀로 골머리를 썩히고 있던 중 현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여러가지 해법을 듣고 마음의 위안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강의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