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인 8,000명 ‘거부 할 수 없는 유혹’ 즐겼다
치과인 8,000명 ‘거부 할 수 없는 유혹’ 즐겼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8.11.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 5개 지부 ‘YESDEX 2018’ 개최 … ‘YESMALL’ 운영 대박 내년에도 운영

대구·부산·울산·경북·경남치과의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영남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YESDEX 2018)가 지난 10~11일 대구지부(회장 최문철) 주관으로 대구 엑스코에서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30개 강연과 136 업체 ‘손님맞이’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 참가자 150명을 포함해 총 8,000여명이 참가해 5개 지부가 준비한 강연과 전시회, 문화공연과 관광 등을 즐겼다.
‘거부할 수 없는 유혹 YESDEX 2018’을 슬로건으로 열린 ‘YESDEX 2018’은 국내외 연자들의 30여개 강연과 50편 이상의 포스터, 그리고 국내외 136개 업체가 나서 최첨단 장비와 재료를 선보인 전시회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첫 선보인 ‘YESMALL’이 대박을 터뜨리면서 내년에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YESMALL’은 참가업체의 홍보 및 제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YESDEX 최초로 운영된 쇼핑몰로 행사 전부터 51개 업체가 160여개의 제품을 등록해 1억 2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10월 한 달간 1일 평균 330명이 ‘YESMALL’ 사이트를 방문한 통계도 긍정적 평가를 뒷받침 하는 이유다.


우리치과 최적화된 노무관리
10일 학술대회에서는 안동국(경북치대) 교수의 ‘Chronic Pain in Dentistry-임상관점에서 본 기초연구’, 김성택(연세치대) 교수의 ‘구강안면통증의 진단 및 치료’, 홍성우(이닥터홍성우치과) 원장의 ‘턱관절 장애 치료 치아 교합이 답이다’, 조경안(오케이치과) 원장의 ‘실전 교합 총정리’, 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 원장의 ‘Implant 보철 시 발생하는 문제 해결’,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의 ‘고정성보철 임상 역경 극복기’ 등의 강연과 함께 공부의 신으로 잘 알려진 강성태(공신닷컴) 선생의 ‘바뀐 입시제도에 맞춘 대한민국 NO.1 공부법’ 강연과 오스템에서 준비한 ‘우리치과에 최적화된 노무관리’ 강연이 진행됐다.


다음날에는 해외연자 특강으로 Dr. Mitsias E.Miltiadis(그리스)의 ‘THE root membrane technique’와 Dr. Ralph Georg(스위스)의 ‘The confident & beautiful smile using DSD App.by Coachman’ 등의 강연과 함께  백철호(새이치과) 원장의 ‘최대의 안모변화를 얻을 수 있는 교정치료란’, 박정철(단국치대) 교수의 ‘BACK TO THE SUTURE’, 서봉현(뿌리깊은치과) 원장의 ‘보험 임플란트와 보험 부분의치의 효율적 치료접근’, 김항진(사랑이아프니치과) 원장의 ‘하악 매복 제3대구치 발치 노하우’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임상 외에도 이종길(부산지방법원) 판사의 ‘치과관련 의료소송 판례 동향’ 강연과 김동형(미소플러스치과) 원장의 ‘개원가에서 많이 하는 치주처치 및 그에 따른 보험청구’ 강연, 정유민 아나운서의 ‘치과에서 유용한 대화법’ 강연도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최문철 회장은 “‘YESDEX 2018’은 블랙 프라이데이 콘셉트를 도입해 행사 참여 업체가 특판 상품이나 이월 상품을 준비해 참여하는 회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나 재료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회원은 물론 가족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강의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 등으로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1박 2일을 보내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갔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일에는 조직위 및 국내외 참가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만찬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