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A, ‘치과 데스크 업무’ 강의 듣고 ‘마스터’
SIDA, ‘치과 데스크 업무’ 강의 듣고 ‘마스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7.30 14:16
  • 호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치료 기본지식부터 환자 응대스킬까지

▲왼쪽부터 서영림·이혜경·전서현 강사

 

서울치의학교육원(이하 SIDA)이 진행하는 치과 데스크 업무에 관한 세미나가 89일과 23, 30, 9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사당동 서울치의학교육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스타터, 도전반, 활용반, 용기반 등 4가지 단계별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오는 9일 진행되는 치과 데스크 스타터: 는 서영림 강사가 연자로 나서 치과치료 뭐가 궁금하세요?’를 주제로 치아를 때우는 이유 치아 씌우는 방법과 종류 신경치료 방법 발치 종류 및 방법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틀니 수리방법 등 치과치료 등 치과 업무에 필요한 치과 치료 종류와 치료 방법 등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23치과 데스크 도전반: 데스크 로드맵은 전서현 강사와 이혜경 강사가 연자로 나서 업무별 데스크 로드맵을 제시하고, 접점별로 필요한 내용과 응대 스킬을 전수할 예정이다.

전서현 강사는 호감을 사는 방법 신뢰가 생기는 응대 문진표로 환자 미리 알아가기 차트 만들기, 이혜경 강사는 컴플레인 줄이는 대기실 만들기 자신있게 예약잡기 스마트하게 수납하기 환자마무리 & 리콜관리 등을 연제로 강연에 나선다.

30치과 데스크 활용반: 치과서류의 세계는 서영림이혜경 강사가 치과에서 활용하는 치과서류 총정리를 연제로 환자 발급용 서류 진료기록 사본발급의 기준과 업무 지침 치아보험 비교와 관련서류 현금영수증 발금 및 취소 방법 퇴사 관련 서류 문서별 보관기간 및 관리방법 등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문서에 대해 하나하나 상세히 짚어볼 예정이다.

다음달 13치과 데스크 용기반: 데스크 히어로는 이혜경 강사가 치과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의료법 치과 개인정보보호 체크리스트 병원과 나의 미래를 든든하게 해주는 지원제도, 서영림 강사가 공단 검진기관 등록 및 인력신고 병원거래처 연락처 관리방법 우리 병원 지출 항목 처리 방법 등 병원 매출성장과 가치성장을 위해 놓쳐선 안 될 데스크 업무에 대해 발표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92-03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