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과 치료 그리고 보험까지 ‘한큐에’
진단과 치료 그리고 보험까지 ‘한큐에’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1.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치대, 종합학술대회서 각 분야 전문가 최신 임상 강연

중부권 치과대학 학술대회의 하나인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종합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가 지난 18일 단국치대 1층 연송홀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강의장에 구애 받지 않고도 청강이 가능하도록 한 주최 측의 배려가 돋보였다.


첫 번째 강의 연자로 나온 최재영(아름다운얼굴치과) 원장은 ‘99% 안전한 보톡스 시술법’을 연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이후 많은 질문이 쏟아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은 ‘game change solutions, guide implant placement & intraoral scan for implant’를 연제로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 직후에 체결된 특수한 힐링어버트먼트를 통해 3D로 인식하고, 미리 상부보철물을 만들어서 환자의 내원횟수를 줄이는 최신기법을 소개했다.


세 번째 강의는 김남윤(김남윤치주과치과) 원장이 ‘management of the pri-implant disease & conditions’를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후에는 강호덕(이수본치과) 원장과 정기홍(서울본치과) 원장이 각각 ‘자주 혼동되는 보험치료’와 ‘자주 삭감되는 보험치료’를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 한원정(단국치대) 학장은 ‘증례로 살펴보는 치과방사선 영상진단’을 연제로 디지털 진단방사선 장비를 사용해 기존 파노라마 영상에서 치과의사의 주된 관심사인 상악동 하연을 관찰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와 연관된 다양한 증례와 더불어 치과용CT에서 파노라마 상에서 관찰됐던 구조물들을 확인해 임상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