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유연성으로 만곡 근관성형 ‘OK’
뛰어난 유연성으로 만곡 근관성형 ‘OK’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8.11.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핸드파일 C-PILOT 인기 … ISO 12.5와 Length 19㎜ 특수사이즈 제공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중인 핸드파일 ‘C-PILOT’이 뛰어난 유연성으로 임상의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PILOT’의 가장 큰 특징은 핸드파일의 유연성을 크게 증가시켜 굽힘 강도가 매우 높다는 것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파일에 특수 열처리를 가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파일들은 보통 석회화 된 근관이나 만곡이 심한 근관의 경우 핸드파일이 근첨부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Ledge가 형성되거나 파일이 구부러져 치료를 제대로 마무리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결국 2~3차례 이상 파일을 바꿔가며, Glide path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던 것”이라며 “‘C-PILOT’은 기존 핸드파일들 대비 유연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Rotary prep 전 근첨부까지 부드럽고 손쉬운 Glide Path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C-PILOT’은 기존 제품들에 포함되지 않는 특수 사이즈를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ISO 12.5 사이즈는 ISO 10 사이즈를 사용 후 ISO 15 사이즈 파일의 진입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핸드파일들의 경우 21㎜나 25㎜의 파일만 제공했던 것에 비해 ‘C-PILOT’은 19㎜ 파일을 제공한다. 때문에 많은 임상의들이 근관성형 시 어려움을 겪는 악간이 좁은 구치부에도 손쉬운 접근과 우수한 예후를 보일 수 있다고.


오스템 관계자는 “‘C-PILOT’은 뛰어난 유연성으로 만곡이 심한 근관 성형을 손쉽게 할 수 있고, 타 제품에는 없는 특수한 사이즈까지 제공해 출시 이후부터 핸드파일을 선호하는 임상의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C-PILOT’에 대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535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