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의료 NGO ‘MEDITEER’ 창립
국제보건의료 NGO ‘MEDITEER’ 창립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2.14 08: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장 박준봉 교수 … 소외된 계층 대상 사업 전개 계획

국제보건의료 NGO 단체 메디티어(이사장 박준봉)가 지난달 24일 강동경희대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발기인 138명을 비롯해 국제개발 협력분야의 보건 전문가 및 의료진, NGO 관계자들이 참석해 창립을 축하했다.


메디티어(MEDITEER)는 질병, 기아, 물 부족, 자연재해, 무력 분쟁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인종, 종교, 정치적 견해, 성별, 피부색, 민족에 관계없이 인도적으로 돕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구강건강전문 국제보건의료 NGO 단체다.


메디티어는 이날 두 가지의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첫 번째는 미얀마 양곤 외곽 시각장애인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의료 사업이다. 두 번째는 국내 타 단체와 협력해 서울역 인근 노숙인 대상으로 구강보건위생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메디티어의 주도하에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구강보건의료 사업을 통해 소외 받는 저개발국가의 취약 계층에 대한 보건 서비스가 확대될 전망된다.


박준봉(경희치대 치주과학교실) 이사장은 “우리가 받은 많은 도움을 이제는 나누고 돌려줘야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최근 구강질환과 전신건강의 밀접한 관련성이 입증된 만큼 구강보건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장애인, 거리의 아이들, 성 노동자, 마약 중독자, 정신질환자 등 소외되는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 인류의 공영과 행복해 이바지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ost 2018-12-18 11:30:47
창립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