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치의에 임플란트 노하우 공유
남미 치의에 임플란트 노하우 공유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2.2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O, 세미나 개최 … 박철완·임형구 원장 시술법 설명

 

글로벌 임플란트연구회(이하 GAO)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GAO 임상교육센터에서 ‘2018 중남미 GAO SEMINAR’를 개최했다.


이번 코스는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남미지역 치과의사들에게 GAO의 우수 임상 사례와 임상 노하우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연자로는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과 임형구(서울보임치과) 원장이 나서 이 연자로 나섰다.


먼저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은 CMI Fixation 컨셉으로 만들어진 네오바이오텍의 임플란트와 시술 기구 등을 활용한 시술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참가자들에게 컨셉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현실적인 임상 정보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임형구(서울보임치과) 원장은 Bone Density에 따른 임플란트 식립과 Neo NaviGuide를 체험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집중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GAO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핸즈온 트레이닝 시간을 더 늘려달라고 요구하는 등 핸즈온에 대한 반응과 집중이 뛰어났다”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95%가 ‘매우 만족’을 나타냈고, ‘본 코스를 동료에게 추천하겠다’는 응답도 94%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