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2018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
오스템, 2018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09.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및 사무관리 실력 인증 - 이달 16일 부산서 시작
제정화 교수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 주최하는 ‘2018년 하반기 블랙벨트세미나가 이달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다음달 21일 대전, 129일 서울에서 열린다.

블랙벨트(Black Belt)는 오스템과 KDEI가 관리하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일컬으며, 병원사무관리사는 전국 치과의 75% 이상이 사용하는 두번에, 하나로프로그램을 활용한 경력과 실무능력을 인정받은 전문가다. 그 중 1급 취득자인 블랙벨트가 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검증절차를 거친다.

 

블랙벨트 취득을 위해서는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 주사용자로서 3,600점 이상 획득 교육점수 총 6,000점 이상 1급시험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이달 16일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열리는 하반기 첫 블랙벨트 세미나에서는 올바른 보험청구 방법을 비롯해 청구 프로그램 활용법, 세무 및 회계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정예영 강사

 

첫 강연인 똑똑한 치과관리자가 되는 첫걸음에서는 고용주인 치과의사 입장에서 바라보는 똑똑한 치과스탭의 모습을 설명하고, 치과관리자가 알아야 할 치과세무경영을 자세히 다룬다.

동부산대 치위생과 제정화 외래교수는 알쏭달쏭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라를 주제로 치료별 내역 설명을 통한 보험청구 시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사례별로 보험청구 시 헷갈릴 수 있는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짚어 참가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KDEI 정예영 공인강사는 치과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관리를 주제로 관리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치과세무의 기본개념을 정리하고, 담당 세무사도 알려주지 않는 경비 처리팁을 정리한다.

마지막 강연에서는 덴탈톡 홍선아 교육이사가 불황극복! 보험청구 노하우를 주제로 비보험 치과진료 시대에서 보험 치과진료 시대로의 전환의 현재 흐름을 설명하고, 삭감되지 않는 보험청구의 꿀팁을 전수한다.

홍선아 이사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취득자뿐만 아니라 치과의사, 치과스탭을 대상으로 치과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하고, “특히 경품추첨을 비롯해 블랙벨트 취득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미나 등록은 치과구인구직 전문사이트 덴잡(www.denjob.com)을 통해 선착순 200명에 한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95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