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주)가 치과용 전자차트 SW ‘OneClick 1.2’ 버전을 업데이트 출시했다.
‘OneClick’은 보험청구 S/W ‘두번에’와 전자차트 SW ‘하나로’의 특장점을 통합한 전자차트로, 이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OneClick 1.2’ 버전으로 출시됐다.
특히 보험청구 기능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별도 팝업창이나 화면 전환 없이 한 화면에서 보험청구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누락‧보완‧추가 청구 자동 집계 기능이 추가돼 과거 청구 데이터와 연동해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입력해준다.
EDI 메뉴도 리뉴얼 됐다.
청구 전 사전점검, 접수 반송증, 심사결과 통보서 등의 전자문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돼 업무 효율성이 대폭 강화됐으며, 심평원에서 수신된 문서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앱 연동 기능도 눈길을 끈다. 오스템은 차트스캔 앱, 데스크용 앱, 진료실용 앱 등의 ‘OneClick’ 관련 모바일 앱을 마련해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높인 바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차트스캔 앱을 통해 종이차트로 작성된 서류를 손쉽게 모바일로 업로드할 수 있다”면서 “기존에 종이차트를 사용하던 치과가 전자차트로 전환 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을 이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스크용 앱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로 동의서 서명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진료실용 앱으로는 접수목록, 문진, 전자차트, 펜, 차트, 영상 등 진료내역을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예약표 및 예약 등록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진료 관리가 더욱 편리하다.
‘OneClick’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치과 내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해 별도의 연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월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월 기본 사용료 외에 추가 비용 없이 병원 내 모든 PC에 설치해 사용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에 업데이트 출시된 ‘OneClick 1.2’는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크게 개선해 출시되자마자 반응이 뜨겁다”면서 “‘OneClick’이 디지털 덴티스트리 허브이자 핵심 비대면 치과진료 솔루션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사용 편의를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