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대 치의학교육연수원, 3월 17일부터 ‘2022년 고급치의학 연수과정’
서울치대 치의학교육연수원, 3월 17일부터 ‘2022년 고급치의학 연수과정’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2.28 21:24
  • 호수 1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로서 윤리를 기본으로 최신 임상치의학까지 교육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교육연수원(원장 서덕규, 이하 연수원)가 오는 317일부터 77일까지 ‘2022년도 제6기 고급치의학 연수과정을 개최한다.

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과정은 급속히 발전하는 고급치의학분야에서 치과의사로서의 윤리를 기본으로 최신 임상치의학까지 최신 진단 및 치료기술을 소개해 국내 치의학의 발전 및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준비한 온라인 연수회라고 설명했다.

연수과정 1주차는 유연지 교수의 성공적인 근관치료를 위한 근관내 소독김현정 교수의 국소마취 최신 지견서광성 교수의 치과 치료 시 응급상황 관리강연이 진행된다.

2주차는 손원준 교수의 ‘Endodontic treatment or Extraction and implant: Evidence?’, ‘Current updated concept of root canal therapy’ 강연이 진행된다.

3주차는 신터전 교수의 치과 치료를 편안하게 받게 해줄 수 있는 치과 진정 법의 모든 것이양진 교수의 고정성 보철 과정의 사소한 실수와 결과’, ‘가철성 보철 과정의 사소한 실수와 결과강연이 진행된다.

4주차는 설양조 교수의 진단과 치료계획’, ‘비외과적 처치김성태 교수의 간단한 치주수술’, ‘건강한 치주유지치료강연이 진행된다.

5주차는 정진우 교수의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턱관절장애의 교합안정장치치료조정환 교수의 턱관절장애의 물리치료(측두하악장애 자극요법)’ 강연이 진행된다.

6주차는 정진우 교수의 정상 수면 생리,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의 기전’, ‘수면다원검사를 포함한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구강내장치를 포함한 수면무호흡증의 치료김현주 교수의 ‘sinus floor elevation’ 강연이 진행된다.

7주차는 곽재영 교수의 성공적인 국소의치를 위한 지대치 준비’, ‘국소의치 임상 치료 비결허성주 교수의 실전 교합’, ‘어려운 증례 쉽게 해결하기강연이 진행된다.

8주차는 박영석 교수의 전신질환과 치과의 미래김영균 교수의 치과 치료 관련 문제점과 합병증의 해결 12’ 강연이 진행된다.

9주차는 권호범 교수의 의치 제작 시 중립대 개념을 이용한 방법’, ‘피개의치(overdenture)’, ‘총의치를 위한 치아배열 및 심미적 시적’, ‘총의치 장착 및 검사강연이 진행된다.

10주차는 박영석 교수의 은근히 진료에 도움이 되는 해부학이정원 교수의 ‘computer guided surgery’ 고홍섭 교수의 수면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강연이 진행된다.

11주차는 서덕규 교수의 ‘Storytelling I: 본딩제의 사용의 핵심- from Classic to Universal adhesive’, ‘Storytelling : 가장 많은 증례 Cl V를 함께 살펴봐요’, ‘Storytelling : 직접레진의 모든 것 Cl VI(핸즈온)’, ‘Storytelling : 간접수복물의 접착-Resin cement를 사용해야할까?’, ‘Storytelling V: Fiber post를 적용해봐요(핸즈온)’ 강연이 진행된다.

12주차는 장기택 교수의 자가치아이식김영재 교수의 ‘Evidence Based Pediatric Dentistry’ 강연이 진행된다.

13주차는 명훈 교수의 개원가에서 감당해야 할 외과적 응급상황’, ‘병적 골질 평가와 부족 골량의 외과적 개선강연이 진행된다.

14주차는 임영준 교수의 무치악 환자의 진단 및 생역학’, ‘총의치 제작을 위한 인상’, ‘총의치 제작을 위한 악간관계기록강연이 진행된다.

15주차는 윤형인 교수의 구강스캐너를 이용한 보철 수복 바로 알기허경회 교수의 파노라마 방사선영상: beyond teeth and alveolar bone’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16차에서는 이재일 교수의 미래의 치과의사, 미래의 치의학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연수과정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수료자 특전으로 서울대학교총장 및 치의학대학원장 명의 이수증서가 발행되며 서울대학교 치의학교육연수원 총동창회 가입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740-8603)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