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인] Caries, ‘Sable Seek’ 하나면 끝!
[쇼인] Caries, ‘Sable Seek’ 하나면 끝!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0.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거할지 말지 고민되는 애매한 우식 부위 쉽고 빠르게 해결

충치 부위를 제거하다 보면 육안으로 구별이 힘든 백색 상아질 충치부위 때문에 속을 끓인 적이 있다. 제거할지 말지 고민될 때 Caries Indicator‘Sable Seek’을 도포하면 충치부위만 정확하고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에 개원의들 사이에서 ‘Sable Seek’에 대한 인기가 높다.

더존월드(대표 이계우)가 미국 Ultradent로부터 수입·판매하고 있는 ‘Sable Seek’(쎄이블씩)은 충치부위만을 정확히 찾아주는 Caries Indicator.

더존월드 관계자는 “‘Sable Seek’은 탈 석회화된 부위만을 염색해 결국 충치 부위만을 정확히 식별해낸다별도의 세팅 타임 없이 우식 부위에 적용하고 세척하면 바로 우식 부위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법이 매우 간단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크랙 부위를 식별할 때, 신경치료 시 근관 입구(Canal Orifice)를 탐지할 때 ‘Sable Seek’을 이용하면 우식 부위와 마찬가지로 탈 석회화된 부분이 흑녹색으로 염색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able Seek’은 체어타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치질을 최대한 보호해 준다는 점에서 보존학적으로도 의미가 크다.

또한 까다롭기로 유명한 Reality에서 4 Star Award, Townie Choice Award에서는 대상을 받아 그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최적의 점도 가진 에칭제 ‘Ultra-Etch’

CRAN20년 연속 ‘Can’t Live Without‘ 제품 선정

 

미국에서 권위 있는 임상저널인 Clinical Research Associates Newsletter‘Ultra-Etch’20년 연속 ‘Can’t Live Without‘ 제품으로 선정했다.

많은 경쟁사 제품을 물리치고 ’Ultra-Etch‘가 국내·외 많은 치과의사들로부터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 온 3가지 비결을 Ultradent사로부터 Ultra-Etch를 수입하는 이계우 대표에게 들어봤다.

첫째, 에칭제의 흐름성이 지나치게 좋으면 불필요한 면까지 에칭이 되거나 연조직에 에칭제가 닿을 수도 있다. 반대로 점성이 너무 높으면 에칭을 적용한 후 별도로 브러쉬로 펴서 적용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체어타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다.

’Ultra-Etch‘는 세미겔 타입의 에천트로, 뻑뻑하지 않고 흐름성이 지나치지도 않은 최적의 점도를 가진 제품이다. 원하는 면만 정확히 적용할 수 있다.

둘째, 모세 작용을 촉진하는 물리적, 화학적 성질 때문에 교합면의 열구까지 투과 가능하며 간편하게 세척이 된다.

마지막으로 다른 에천트와 다르게 ’Ultra-Etch‘는 유일한 자체 억제성 에천트로서 최적의 에칭 깊이인 1.9를 형성 후 그 이상 반응하지 않는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본딩제가 침투하는 깊이는 최대 2.1인데, 그 이상 깊이로 에칭이 되어버리면 본딩제가 침투하지 못하는 그 공간 때문에 지각과민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력한 본딩력 기본 고른 에칭 효과는 덤

변색되지 않는 ‘Porcelain Etch’ 시린지 타입 사용 매우 간편해

 

낮은 농도의 Porcelain Etch은 그만큼 오랜 시간 에칭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포세린 표면의 본딩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더존월드가 Ultradent로부터 수입하는 ‘Porcelain Etch’9% 불산액을 함유해 타제품보다 짧은 시간 내에 포세린 표면에 강력하면서도 고른 에칭 효과를 줘 본딩력을 증대시킨다.

뿐만 아니라 본딩 전 Porcelain Etch 전용 프라이머인 Silane을 함께 사용하면 접착 용매의 역할을 하여 본딩력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

더존월드 관계자는 “‘Porcelain Etch’는 시린지 타입으로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Porcelain 뿐만 아니라 Veneer, Ceramic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포짓 수복물과 레진시멘트에도 변색이 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개원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월드는 미국 울트라덴트 창립 40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포세린 에칭 세트 구매 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문의 및 데모신청은 전화(1588-2872)로 하면 된다.

 

제조사: 미국 Ultradent

수입·판매: 더존월드

구입문의: 1588-28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