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과의사 예술적 재능 선보여
치협, 치과의사 예술적 재능 선보여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01.24 15:22
  • 호수 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APDC 기간 중 제3회 치의미전 … 3월 20일까지 접수

치과의사들의 뛰어난 미적 감각과 숨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주최하는 제3회 치의미전이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E7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제41차 아시아태평양 치과의사연맹총회(APDC) 및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행사 기간에 열려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의 예술적 재능과 미적 감각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공모 부분은 회화(동양화-서양화 10~20호 이내)와 사진(액자포함 60×48㎝ 이내)으로, 치협 회원으로서 의무를 다한 경우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기한은 오는 3월 20일까지며, 1차 접수는 이미지로 이메일(admin@kda-art.co.kr)로 하면 된다. 2차는 작품 실물 접수로 3월말 경 치협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접수방법, 시상내역 등은 대한치과의사협회 홈페이지(www.kda.or.kr) 공지사항이나 www.kda-art.co.kr을 접속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치의미전 조직위원회(02-2024-9140)로 하면 된다.

김철수 회장은 “치협은 치과의사의 예술적 감각을 국민들과 소통하고, 예술활동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건전한 나눔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3년마다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특히 제3회 치의미전은 APDC 행사 기간에 열릴 예정이어서 전 세계 치과의사와 치과계 가족들에게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박인임 준비위원장은 “제3회 치의미전이 회원과 함께하는 행사로 보다 풍성해질 수 있도록 많은 치과의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치과의사들의 남다른 미술적 역량 제고는 물론 정신건강을 풍부하게 살찌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