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학술대회, 강연도 참석자도 핫아이템도 ‘역대급’
샤인학술대회, 강연도 참석자도 핫아이템도 ‘역대급’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2.22 10:08
  • 호수 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 성황리에 …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 총출동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가 총출동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학이시습(學而時習), 배우고 때때로 익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강의와 덴탈비타민 회원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강의로 구성돼 임상의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명강연 또 듣고파” 강연장 북적
이번 샤인학술대회에는 제1회부터 제6회까지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샤인학술상은 지난 2012년부터 덴트포토 회원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있는 상으로,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친 임상가를 시상한다.

제1회 수상자인 신주섭(전주 미치과) 원장을 비롯해 김일영(크리스탈치과/제2회)?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제3회) 원장, 이학철(서울A치과/제4회)?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제5회)?오충원(예원부부치과/제6회) 원장 등 역대 모든 수상자들의 강연으로, 샤인학술대회는 이들의 강연을 듣기 위해 복도에까지 장사진을 치는 풍경이 연출됐다.

세션1 강의의 포문을 연 2019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 겸 제4회 샤인학술상 수상자 이학철 원장은 ‘잘되는 치주, 잘 안되는 치주’를 주제로 성공적인 치주치료를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 김일영 원장은 ‘접착부검’을 주제로 접착실패의 원인을 찾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접착의 원리와 술식을 화학이론과 함께 제시하며 참석자들이 이해를 높였다.

오후에는 조상호 원장이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를 주제로 심미목적으로 시작한 교정치료 후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을 선보였으며, 김평식 원장은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과 함께 ‘Talk Talk Talk: 솔직한 엔도 이야기’를 주제로 Crown Portion부터 Root Apex까지 근관치료의 노하우와 의견을 나누며 대담형식의 강연을 이끌었다.

세션2에서는 신주섭 원장이 ‘구치부 수복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구치부 수복에서 보존수복과 보철수복을 결정하는 데 고려사항과 보존수복에서의 직접법과 간접법을 다뤘다. 이어 오충원 원장은 23년 동안 한 장소에서 개원하며 쌓아온 치과의사로서의 경험을 담은 ‘개원가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토탈임상’ 강의를 진행했다.

이와함께 세션 2에서는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가 진행됐다.

명강의에는 주대원(가야치과병원) 원장과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의 ‘오늘, Setting 하겠습니다’가 선정돼, 이들은 ‘Part Ⅰ. 교합&Bite’와 ‘Part Ⅱ. Proximal Contact & 내면 조정’을 각각 강연했다.

신흥 관계자는 “지난 샤인학술대회를 꾸준히 참여한 ‘팬덤’ 층이 직접 선정한 명강의인 만큼 강의장을 빼곡하게 채운 참석자들로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DV WORLD에 쏟아진 핫아이템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가득한 ‘DV WORLD’를 찾는 발걸음도 샤인학술대회에서 줄을 이었다.

‘DV WORLD’가 함께하는 새해 첫 학술대회답게 2019년을 빛낼 신제품 핫 아이템과 함께 덴탈비타민이 ‘강력 추천’하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들이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DV WORLD에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COXO 핸드피스 △NiTi 소재로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NiTi Brush △쉽고 빠르게 골드 크라운 느낌을 재현하는 PERMA GOLDEN CROWN △정밀하고 확실한 루트픽커 Luxator RootPicker △4mm 중합은 기본, 카멜레온 효과로 더 자연스러운 레진 결과를 이끌어내는 BEAUTIFIL-Bulk 등이 HOT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가성비 ‘갑(甲)’을 자랑하는 핸드피스에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핸드피스 부스에서는 핸드피스를 직접 시연해본 참관객들이 제품 퀄리티와 가격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이외에도 각종 프리미엄 혜택으로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덴탈이마트 멤버십은 가입 즉시 DV POINT 10만점 적립과 함께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무료 택배 서비스 등 총 10가지에 달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또한 학술대회가 끝난 후에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멤버십 나이트 행사가 코엑스 1층 ‘데블스도어’ 레스토랑에서 진행돼 특별함을 더했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참가자들의 참석 후기 및 의견을 모아 내년에는 더 좋은 강의로 학술대회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2월 9일에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