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최지원 연구원, ADM서 한국 치의학 위상 제고
연세치대 최지원 연구원, ADM서 한국 치의학 위상 제고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10.21 16:43
  • 호수 1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 ‘Student Travel Award’ 수상 영예

최지원(연세치대 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및 연구소) 연구원이 지난 928일부터 101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Academy of Dental Materials 2022(이하 ADM)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한 ‘Student Travel Award’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체 치의학 영역에서 상위 10%에 포함되는 치과생체재료학 분야의 유명 저널 Dental Materials(Elsevier)를 주관하는 ADM은 대학원생 연구원 중 치과생체재료 연구의 우수성을 검토해 소속 대학의 위치에 따라 북미, 라틴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나눠 매년 최대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해왔다.

최지원 연구원 등 ‘Student Travel Award’ 수상자에게는 수상 증명서와 함께 차기년도 학회 참가 경비 및 등록비가 부상으로 전달됐다.

최 연구원은 “ADM 2019 참석에 이어 ADM 2022에는 Student Travel Award Competition에 참석해 수상의 성과를 거둬 매우 영광이라며 “3년 동안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주신 김광만 교수님과 권재성 교수님, 양송이 교수님께 깊은 감사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더욱 연구에 매진해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연구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 연구원은 ‘Student Travel Award’ 수상자로서 2023104일부터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ADM 2023 참가 자격을 얻었다.

이외에도 그는 싱가포르 연구재단(NRF Singapore)이 주최하는 2023년 제11Global Young Scientists Summit(GYSS)에 한국 대표 신진과학도로 선정돼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왕복 항공권을, 싱가포르 연구재단으로부터 체재비를 지원받아 20231월에 행사에 참석하는 등 신진 연구자로서 한국 치의학의 위상 제고에 기여하는 다양한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