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OneMill 4x’
오스템임플란트 ‘OneMill 4x’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3.07 11:30
  • 호수 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이하 오차범위로 독보적인 정밀함 ‘화제’

‘DENTEX 2019’서 전시회 성황리에 … ‘TAURUS G3’ 등 인기몰이

오스템임플란트(주)가 지난해 출시한 밀링머신 ‘OneMill 4x’가 밀링머신 중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구현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꾸준한 실험을 통해 오차범위를 5㎛ 이하로 낮춘 ‘OneMill 4x’는 Cement Gap 오차 비교에서도 5㎛ 이하의 정밀한 결과를 선보였다. 80㎛로 CAD 설정값을 두고 측정 시 ‘OneMill 4x’는 가공 후 측정값이 85㎛를 보이며, 680㎛이나 450㎛를 보인 다른 제품들에 비해 우수한 정밀도를 나타냈다.

오차 폭이 큰 경우, 재작업에 가까울 만큼 후처리를 해야 하지만, ‘OneMill 4x’는 더욱 정밀한 보철물 구현으로 이 같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OneMill 4x’는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 습식이나 건식 기공은 물론 Bur 상태를 체크하고 자동으로 교환하기 때문이다.

특정 재료들만 가공하던 밀링머신을 넘어 ‘OneMill 4x’는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3개 블록을 세팅할 수 있으며, 연속 가공이 가능해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오픈 타입으로 각종 소프트웨어에 제한받지 않는 폭넓은 호환성도 눈여겨볼 만한 특징이다.

클로즈 타입의 기존 밀링머신의 경우 해당 장비를 보유해야 하는 것이 필수였으나 ‘OneMill 4x’는 이 같은 제한 없이 여러 STL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가공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치과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면 LED 터치 스크린을 통한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 실시간 가공률 및 가공시간 확인 등 사용자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OneMill 4x’의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74)으로 하면 된다.

 

 

오스템임플란트 ‘Tetric N Flow BulkFill’
레진치료, 기존제품 대비 치료시간 절반 단축 
3가지 쉐이드만으로 구치부도 쉽게 수복 … 구치부 직접 수복용 레진 인기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6월 출시한 구치부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이 기존 제품들 대비 치료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으로 임상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etric N Flow BulkFill’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제품 대비 절반 이상 치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오스템 관계자는 “‘Tetric N Flow BulkFill’은 점도가 낮은 광중합 게시재인 Ivocelin 함유로 4㎜까지 한 번에 중합이 가능하다”면서 “기존 흐름성 레진의 경우 2㎜를 채운 후 중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필요로 했지만 ‘Tetric N Flow BulkFill’은 별다른 기구 조작 없이 한 번에 와동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의 점도를 가진 흐름성 레진 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치과의사들의 임상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치아 굴절율과 최대한 맞춘 카멜레온 방식을 채택해 3가지 쉐이드만으로도 대부분의 구치부 레진 수복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지금까지 많은 임상의들은 쉐이드를 맞추기 위해 많게는 20가지가 넘는 레진을 비교하며, 구치부에 레진을 수복해왔지만 ‘Tetric N Flow BulkFill’은 구치부 수복용 레진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치과의사들이 편리하게 진료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또 ‘Tetric N Flow BulkFill’은 심미성이 우수해 상아질 재현이 쉽다. 그 이유는 상아질 투명도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제품들의 경우 대부분 법랑질 위주 투명도로 편성돼 있기 때문에 심미성이 다소 떨어지고, 변색을 고려하기 힘들어 상아질 재현이 어려웠다”면서 “상아질 투명도는 10%인 반면, 기존 제품들의 투명도는 평균 15% 이상었다. 하지만 ‘Tetric N Flow BulkFill’은 9%이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다” 고 설명했다.

아울러 ‘Tetric N Flow BulkFill’은 기존제품들 대비 gap 발생이 현저하게 낮다. 중합수축완화제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중합 시 중합수축이 낮아 보다 안전하게 레진 수복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Tetric N Flow BulkFill’은 낮은 점도로 빠르게 와동을 채울 수 있어 치료시간이 크게 단축된다”며 “특히 상아질과 유사한 투명도로 인해 심미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2세대 흐름성 수복용 레진 중에서는 최고의 제품으로, 12세 이하 광중합 복합레진 급여화 시행으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