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DC 치과의사 2차 사전등록 오픈
APDC 치과의사 2차 사전등록 오픈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3.07 11:47
  • 호수 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부터 홈페이지서 … 서포터즈 모집 및 발대식 예정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주최하는 2019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가 오는 5월 8~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이 이달 31일까지로 연장됨에 따라, 소속지부를 통한 1차에 이어 3월 1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apdc2019.org)에서 2차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APDC 및 종합학술대회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는 6점이다.

치과의사 외 국내 참가자들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온라인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치과의사 등록비는 기존과 동일하게 9만원이며, 군의관 및 공보의, 전공의를 비롯해 치과기공사, 기과위생사, 간호조무사, 학생 등도 기존과 동일한 금액으로 등록할 수 있다.

3일간 진행되는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치의학 전 분야에 걸쳐 약 210여 명의 초호화 연자가 초청돼 33개의 일반 학술강의와 9개 특별세션을 이어간다. 특히 FDI 세계치과의사연맹 Gerherd Seeberger 차기회장 강의는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치협은 ‘미래 치의학 리더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APDC 2019’를 슬로건으로 APDC 서포터즈를 발족한다.

차세대 치의학 리더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치의학 분야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서포터즈들은 행사기간 동안 현장에서 통역, 해외 참가자 안내, 총회 및 학술대회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치과의사와 치의학 관련 직역 및 학과 학생(치의학과/치기공학과/치위생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 추후 게시된다.

서포터즈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은 별도로 진행되며, 서포터즈들에게는 무료등록 및 유니폼, 행사기간 중 중식, 수료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