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디지털 치과 필독서 ‘2023 OneGuide System’
오스템, 디지털 치과 필독서 ‘2023 OneGuide System’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7.06 14:30
  • 호수 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 선후배에게 임상증례 통해 지식 전달 … 출판기념회 개최
지난 6월 29일 '2023 OneGuide System'의 출판회가 열렸다.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단계적·총체적 소개를 한 권에 책에 함축한 ‘2023 OneGuide System’의 출판기념회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629일 마곡 본사에서 원가이드 도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김기성 원장과 김용서 원장 등 공동 저자를 포함해 오스템 엄태관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디지털 임플란트 활용 방안과 관련한 출판기념회가 열려 의미가 깊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엄태관 대표는 오스템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이해도가 높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두 원장이 직접 책을 집필했고, 이 자리에 초대할 수 있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디지털 치과가 되기 위해 가이드 수술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많은 치과 의사들에게 ‘2023 OneGuide System’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실제로 ‘2023 OneGuide System’은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적으로, 수술 경험이 없어도 책을 통해서만으로도 원리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해당 도서는 A new normal, digital dentistry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Data collection & Workflow 원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 분석과 수술 가이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수술 준비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Drill & Drilling sequence 원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문제 해결 임플란트 설계 시 고려 사항과 원칙 임상 케이스별 Special kits의 활용까지 등 총 7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임플란트 시술 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면 최소침습 시술이 가능하며 높은 정확성과 초기 고정력으로 즉시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골자다.

김기성 원장은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우수성과 치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많은 동료와 선·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책을 집필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녹여 낸 만큼 원가이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서 원장은 오스템의 원가이드 시스템을 실전에서 적용해 보면서 환자의 동의율과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해 가이드 제작의 적응증, 유용성, 주의사항 등 임상 경험을 녹여낸 만큼 많은 동료 치과 의사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 OneGuide System’은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덴올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