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나래, 국제학회 영어 구연발표 울렁증 극복
대한나래, 국제학회 영어 구연발표 울렁증 극복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7.05 15:05
  • 호수 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서 『국제학회 English 구두발표』 출간

국제학회에서 구연발표를 할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 북이 나왔다.

대한나래출판사는 최근 국제학회 English 구두발표- 연구발표를 위한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출간했다.

2019년 말 일본에서 발간된 원저를 우리 말로 옮긴 이 번역서는 국제학회를 위한 예제와 실용적 가이드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영어 프레젠테이션이 필요한 대부분의 분야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다.

저자 클라이브 랭햄은 영국에서 학업을 마친 후 영국,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영어를 가르쳤으며, 현재는 도쿄의 니혼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영어교육을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원균 교수 등이 역자로 참여했다.

신간 국제학회 English 구두발표- 연구발표를 위한 영어 프레젠테이션은 국제학회에서 영어로 구연 발표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구어체 표현을 폭넓게 다룬 것이 특징이다.

6장으로 구성된 책에서는 발표 시작방법 구두발표 원고 작성법 슬라이드 작성 요령 본론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방법 발표를 끝내는 방법 알기 쉬운 요약 슬라이드를 만드는 방법과 설명하는 방식 등으로 나눠 각각의 표현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자연스럽게 의사소통하듯 구어체 영어를 구사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 이들에게 프레젠테이션 실력을 향상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정학문이나 연구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자연과학이나 보건의료 등 거의 모든 연구 분야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한나래출판사 관계자는 우리나라 학술 수준과 연구 역량이 비약적으로 성장함으로써 국제학회에서 성과를 공유하는 일이 특별하지 않게 됐지만 여전히 언어정 장벽은 큰 숙제라면서 아무쪼록 이 역서가 국제학회장에서 구두 발표를 준비하는 많은 발표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