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서울대치과병원, 주민 구강건강 ‘지킴이’
관악서울대치과병원, 주민 구강건강 ‘지킴이’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7.11 10:20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 진료 등 ‘공헌’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진료 활동으로 지역주민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하며, 구강건강 지킴이로 거듭나고 있다.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68일과 15일 관악구보건소와 함께 관악구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백연화(보철과) 교육연구부장과 치과위생사 등 4명이 서울 관악구 소재 관악초등학교를 찾아 1학년 5개 학급 85명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법, 치아홈메우기 등 예방 중심 구강보건교육과 1:1 맞춤 칫솔질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동영상을 활용한 시청각 교육과 체험형 칫솔질 교육을 통한 양치 지도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몰입도를 높였다.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2016년부터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2개 학교에서 225명의 학생에게 올바르고 체계적인 구강관리 중요성을 전파했다.

뿐만 아니라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강좌를 운영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구강건강 관리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525금이 간 치아의 원인증상 치료를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처럼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일상에서 필요한 구강건강상식이나 구강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구강건강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에는 취약계층 약 20명에게 무료진료를 제공했다.

백연화 교육연구부장은 교육과 진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이 주민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