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미, 국제화 발자취 생생하게 담았다
카오미, 국제화 발자취 생생하게 담았다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04.10 15:45
  • 호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국제화 추진전략 연구보고서’ 개정판 발간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가 학회 국제화 발전의 근간이 돼온 국제화 추진전략 연구보고서개정판을 발간했다.

이번에 공개한 국제화 추진전략 연구보고서는 국제위원회 위원장인 김정혜 부회장이 책임연구원으로, 고영경배아란 국제이사 외 국제위원회 위원 및 관련 주무이사들이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해 제작했다.

내부 보고서로 제작된 1차에 이어, 이번에 발간한 2차 보고서에는 해외 임플란트 학회의 현황과 교류협력 증진방안, 회무별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교육봉사 방안 등이 자세히 기술돼 있으며, 국제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유관학회가 참고할 수 있도록 자료를 공유해 눈길을 끈다.

실제로 KAOMI는 이 같은 국제화 추진 전략에 따라 국제 임플란트학술대회 iAO(Internation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8Osteology Foundation과 공동 개최한 iAO는 명실상부한 국제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해 지난 3‘iAO 2019’12개국에서 1300여 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또한 태국 임플란트학회(Thailand Association of Dental Implantology, TADI), 필리핀 임플란트학회(Philippine College of Oral Implantologists, PCOI), 미얀마 치과의사협회(Myanmar Dental Association)MOU를 진행, 상호 교류와 학술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짧은 시간에 빠르게 국제화 전략을 달성하고 있는 KAOMI는 앞으로의 실천 전략과 새로운 정보를 기록해 지속적으로 보고할 계획이다.

국제위원회 김정혜 위원장은 국내외 빠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KAOMI의 글로벌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는 날까지 국제위원회 위원뿐만 아니라 모든 임원과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며 학회 임원 및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보고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회원마당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AOMI는 창립 후 지난 25년 동안 생명윤리를 바탕으로 세계 치과 임플란트학을 주도하는 학회라는 비전을 갖고, 임플란트학의 학문적 변화를 선도하며 국내 최다 회원을 보유한 임플란트학회로 성장했다.

KAOMI는 국내 최고를 넘어 국제학회로의 발전을 위해 2015년 국제위원회를 구성, 1차 국제화 보고서를 작성한 바 있으며, 이후 4회에 걸친 iAO 국제학술대회 개최, 해외유관단체와의 교류 등 임플란트학의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