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획] 사람중심 교육컨설팅 인파워
[경영기획] 사람중심 교육컨설팅 인파워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04.11 10:43
  • 호수 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세인 대표 초청 ‘블로그 마케팅 실습과정’

[행복한 조직문화를 꿈꾸는 사람중심 교육컨설팅을 하는 인파워를 만나다]

신인순 대표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은 그동안 병원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많은 원장과 직원들을 만났다. 뭔가 시스템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SOS를 쳤겠지만 방문한 병원들의 분위기는 많이 어두웠다.

하루 24시간 잠자는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시간동안 머물러 있는 나의 일터에서 원장도 직원들도 즐겁게 일해도 힘든데 너무도 의욕 없이 일하는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

필자는 원장이나 직원 인터뷰 시 반드시 묻는 질문이 있다. 바로 이 일을 왜 하시나요?”, “앞으로 목표는 어떻게 되나요?”, “병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등에 이어 마지막으로 이 일이 재미있으세요?”라고 묻는다.

안타깝게도 재미있다고 하는 사람이 10%도 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인데, 왜 이렇게 재미없이 일을 하고 목표 없이 하루하루 다람쥐 쳇바퀴 굴러가듯 지내는지 답답하기만 하다.

그런데 10%도 안 되는 선생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그들은 이 일을 왜 하는지 명확히 말할 수 있고 목표가 있었으며, 항상 공부하고 성장하려 하는 모습들이 보였다.

박세인 대표

조직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이다. 그 조직원들이 행복해야 조직도 행복하다. 그 조직원이 행복할 수 있는 조건은 여러 가지다. 그중에 가장 큰 행복은 성장이다.

성장에는 교육만큼 좋은건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필자는 교육에 좀 더 힘을 실어 병원에 꼭 필요한 교육,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교육을 기획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블로그 마케팅도 그래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과정으로 기획을 했으며, 많은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 중에 특별히 섭외한 블로그 투잡 됩니다의 저자 박세인 대표를 어렵게 초청했다.

또한 최근 의료광고에 대한 심의제도가 복잡해지면서 알아야 할 의료광고법 또한 중요하기에 같은 날 오전에 강의를 준비했다.

 

[병원전문 교육컨설팅 인파워 신인순 대표]

행복한 조직문화를 꿈꾸는
사람 중심 교육컨설팅 인파워를 만나다

치주치료는 보험의 꽃이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필자는 치주치료는 치과의 꽃이다라는 말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2018년 심사평가원 다빈도 질병통계를 보면 감기 다음으로 치은염 및 치주질환을 가진 환자의 수가 많다. 요양급여비용 총액으로는 단연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치과에서 치주질환 처치를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이다.

치주치료는 System이 중요

시스템이라는 것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좋은 시스템은 병원의 진료철학과 원장을 포함한 모든 조직원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이 같은 경우에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

치주치료 시스템도 마찬가지이며, 치주치료의 시작점은 스탭이다. 그만큼 스탭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바쁘다는 이유만으로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환자를 응대하고 쉽게 넘기는 경우를 많이 봤다.

또한 치주치료의 마지막 단계인 보험청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서도 봤듯이 보험청구도 절대 무시할 수가 없다. 보험청구는 대부분 실장이 하고 있지만, 보험청구도 진료실 스탭과 원장이 관심을 가져야 제대로 할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항상 교육을 들을 때 원장과 직원, 실장 모두 같이 와서 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원장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할 때 나는 그렇게 하고 싶은데~ 직원들이...”라는 말을 많이 듣고, 직원들 대상으로 교육을 할 때는 저는 그렇게 하고 싶은데, 우리 원장님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렇듯 서로 간에 소통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절대 좋은 시스템이 나올 수가 없다.

임상·보험 두 마리 토끼 한 번에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인파워 병원전문 교육컨설팅에서 진행하는 원내세미나를 통해 모두 같이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추천 한다.

인파워는 정확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있으며, 항상 실행을 강조하며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다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이번 [치주치료 System]은 임상과 보험청구 두 섹션으로 나눠져 있다. ‘임상에서는 언제나 이든치과 강진영 교육부장이 진료실내에서의 진료스탭의 역할 및 응대 그리고 예방적인 부분까지 다룰 예정이다.

보험에서는 인파워 병원전문교육컨설팅 신인순 대표가 직접 강의를 하며, 많이 하는 치주치료 중 놓치고 있는 부분을 잡아주고, 치주치료의 System을 잡을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추가로 데스크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상담까지 다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지혜 2019-04-11 14:06:56
멋있어요~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