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맞손’
스타벅스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맞손’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9.14 10:37
  • 호수 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장애인식 개선 그림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행사 개최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은 지난 98일 병원 신관 1층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타벅스코리아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과수술비 기금 전달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스타벅스코리아는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 1억 원을 서울대치과병원에 전달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본 기금을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통해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대치과병원은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진행한 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병원 내 전시공간인 치유갤러리에 전시했으며, 신관 1층 야외정원에서는 음악회를 진행됐다.

특히 음악회에서는 하트-하트재단 주관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수상 단체 2팀이 현악기, 첼로 등을 연주하며, 기금전달식은 물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그림 공모전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병원 신관 4층 회의실에서 서울대치과병원 임직원, 환우, 보호자, 장애인복지관 강사 등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최예나(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점장이 커피세미나를 실시했다.

커피세미나에서는 커피 추출법, 원두 설명 등 커피 관련 시연과 강연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스타벅스코리아의 기금 전달을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수술이 어려웠던 저소득 장애인 환자들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이 장애인의 든든한 구강건강 버팀목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장애인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담은 매장이다.

장애인 고용률을 50% 이상으로 운영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해 저소득층 장애인의 치과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