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록 쓴 ‘GAMEX 2023’ ‘새로운’ 형태 학술·전시 기획 ‘적중’
신기록 쓴 ‘GAMEX 2023’ ‘새로운’ 형태 학술·전시 기획 ‘적중’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10.05 13:00
  • 호수 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7,300명 치과인 다녀가 … 자매결연 국가서 100명 방문단 참가해
‘Easy clinical practice’ 주제 학술대회 및 650개 부스 규모 전시회 ‘대박’

“GAMEX 2023 조직위원회가 그동안 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학술대회와 전시회를 기획하고 홍보한 것이 신기록을 쓰게 된 원동력이었다고 본다. GAMEX 조직위원과 경기지부 임직원, 그리고 열심히 홍보해준 기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 이하 경기지부) 주최, GAMEX 2023 조직위원회(위원장 위현철, 이하 조직위)가 주관한 ‘2023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2023)’7,300여 명의 치과인이 다녀갔다.

역대 GAMEX에서 참가자 7천명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직위에 따르면 ‘Keep going, Better GAMEX’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자는 6,700여 명, 현장등록자는 600여 명으로 집계됐다.

50개 임상 강연 골라 듣는 재미

먼저 2023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는 ‘Easy clinical practice’를 대주제로 오늘 배워서 내일 바로 진료실에서 적용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알찬 강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직위는 이틀간 치과임상 분야 최고 연자들의 강연이 진행됐다면허신고에 필요한 보수교육 필수 강연 2점을 포함해 총 50개가 넘는 다양한 강연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디지털 기초부터 전악 수복까지 포함하는 임상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관련 세션임플란트 수술 또는 제거 시 발생하는 다양한 진단 및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임플란트 세션소아치료와 투명교정 및 혼합치열기교정치료에 관한 유용한 임상 노하우를 알려주는 소아 & 교정 세션임플란트 Bone graft, 교합, 근관치료, 임플란트 보철 등과 관련한 ‘Master’s 세션교합조정술, 2급 구치부 직접레진수복, 구강스캐너 사용 등을 주제로 진행된 핸즈온 코스등이 진행돼 참가자들은 기초부터 고급 임상까지 취향대로 골라 들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둘째 날 오후에는 열린 International Session에서는 일본, 중국, 대만의 연자들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참가자들로부터 흥미로운 강연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GAMEX 2023 첫째 날 오전 E6홀에서는 불법·과장 의료광고 정책포럼이 열려 주목받았다. 이번 포럼에서는 불법·과장 광고의 실태와 폐해, 대응책 마련을 위한 전문가들의 패널토의가 진행됐으며, 경기지부는 치과계에서 불법·과장 광고를 퇴출시키기 위해 성명서를 발표하기로 했다.

해외 7개국서 100명 방문단 웰컴

지난 코로나 기간 경기지부와 서신으로만 교류했던 MOU 국가들이 이번 GAMEX 2023에 직접 방문했다. 7개 국가 치과의사회에서 100여 명의 방문단이 GAMEX 2023을 찾았다.

현재 경기지부는 일본 치바, 대만 신베이, 미국 캘리포니아,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중국 랴오닝, 캄보디아, 미얀마, 싱가포르 등 10개국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조직위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해외 MOU 국가들이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참여하거나 영상을 통해 축하메세지를 전해주는 등 변치 않는 우정을 보여줬다방역지침이 완화되기 시작한 지난해에는 캄보디아와 미얀마 치과의사회에서 GAMEX를 방문했고, 경기지부도 국제교류를 재개하면서 싱가포르치과의사회와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이번 GAMEX 2023 기간 동안 코로나 이전에 실시했던 웰컴파티’, ‘SUMMIT’, ‘해외연자 초청강연등을 진행했다.

 

650개 부스 규모 전시회 인산인해

역대 최대 참가업체, 최대 부스로 열린 GAMEX 2023 전시회도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조직위는 이번 전시회에는 180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전시장은 C홀과 E홀을 병행해 650여 개의 부스로 전시회가 진행됐다면서 사전등록한 회원들에게는 전시장 상품권을 토, 일요일 각각 2만 원씩 최대 4만 원을 제공했고, 분회를 통해 단체등록한 회원들은 2만 원의 전시장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치과기자재 업체 외에도 차량, 노무/세무 등 다양한 분야 부스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GAMEX 2024는 내년 928~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