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AI CAD 솔루션 ‘Dentbird Solutions’ 활용법 공유
이마고웍스, AI CAD 솔루션 ‘Dentbird Solutions’ 활용법 공유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10.19 09:05
  • 호수 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 ‘Dentbird Momentum 2023’ 심포지엄 … 국내외 8명 연자 출격

디지털 워크플로우 노하우는 물론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CAD 솔루션 Dentbird Solutions의 활용법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전문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가 오는 111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 13층 대강의실에서 ‘Dentbird Momentum 2023’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Dentbird Solutions 출시 후 처음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현재와 미래를 대주제로 디지털 보철, 덴처, 임플란트, 기공소 경영을 다룬 다양한 강의가 펼쳐진다.

특히 국내와 일본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고 있는 8명의 연자가 각양각색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Dentbird SolutionsAI 기술을 통해 크라운 디자인의 전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마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CAD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AI 자동정합, 좌표축 변환 등의 3D 스캔 데이터의 전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Dentbird StudioAI 자동 크라운 디자인 솔루션 Dentbird Crown으로 구성됐다.

 

랩 및 체어사이드 세션 각각 진행

이날 행사는 랩 사이드와 체어사이드 세션으로 각각 1부와 2부를 나눠 Dentbird Solutions 활용과 모델리스, 디지털 덴처 등 최신 디지털 덴티스트리 학술 정보를 담은 총 8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먼저 치과기공 분야 첫 강연에서는 후지마츠(일본STF) 소장이 연자로 나선다.

후지마츠 소장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의 오차와 요인에 관하여를 주제로 디지털 기공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오차와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해 최적의 디지털 보철을 완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 최윤석(제로네이트 랩) 소장은 이마고웍스의 인공지능 Dental CAD ‘Dentbird Solutions’의 현재와 전치부 보철 적용을 다룬 ‘The Possibilities of AI CAD in the Aesthetic Dental Lab’을 강연한다.

또한 고동환(디랩) 이사는 디지털 CAD의 변화와 융합의 시대-장점을 취하자를 주제로 디지털 CAD 솔루션의 최신 정보와 Dentbird Studio, exoplan, 서로 다른 두 CAD 솔루션의 활용을 소개한다.

아울러 김일환(로이덴트) 소장이 ‘Welcoming the NEW Era of Digital Dentistry: LSO Perspective & AI Denture’를 주제로 강연한다. 김 소장은 Dentbird SolutionsAI 시스템 도입에 따른 치과기공소의 경영 관리, 생산 효율성의 변화를 구체적인 지표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모델리스 노하우 등 나눠

체어사이드 세션으로 마련된 2부 순서는 박정철(연세굿데이치과) 원장이 포문을 연다.

박 원장은 캐스트 어웨이: 임플란트 즉시 보철 제작의 새로운 세상- 디지털 Vs 디지털을 주제로 Dentbird Solutions의 임플란트 즉시 보철 제작 활용을 소개한다.

‘Tooth Positioning Concepts for Edentulous Patients’를 주제로 강연하는 노관태(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는 무치악 환자 케이스에서 치아 위치 관계 설정의 노하우를 전한다.

박지만(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는 ‘AI-Enhanced Digital Dentistry: A Leap towards Clinical Superiority’ 강의에서 치과 진료실에서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과 고도화되고 있는 임상적 유용성을 논한다.

심포지엄의 마지막 순서는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이 맡는다. 고 원장은 모델리스 정말 가능한가요?’를 주제로 치과 진료실의 디지털화와 모델리스의 노하우를 전한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이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응용되기 시작한 변혁의 시대에 Dentbird Momentum 2023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에 대해 안목을 갖추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이마고웍스가 솔루션을 출시한 후 처음 개최하는 심포지엄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Dentbird Momentum 2023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사전등록할 수 있으며, 이마고웍스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Imagoworks’ 또는 이메일(3DmeJS@imagoworks.ai)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