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One Guide System’ 2일간 마스터
오스템, ‘One Guide System’ 2일간 마스터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1.23 11:00
  • 호수 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구체적 설명 … 실전 적용에 초점 교육
신형균 원장 :쉽고, 빠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114~5일 마곡 본사에서 신형균(서울정바른치과) 원장 초청 원가이드(One Guide)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2일 완성, 원가이드 시스템을 대주제로 이론을 포함해 실습, 응용 등 원가이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과 임상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아울러 임상에서 필요한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실전 적용이 가능하도록 초점이 맞췄다.

강의는 원가이드 실습1’, ‘원가이드 강의’, ‘원가이드 실습2’ 3가지 포인트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먼저 원가이드 실습1’은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수강생들의 장비 이해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원가이드 강의역시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궁금증 해소 및 이해도 제고에 초점을 맞추면서 기초부터 높은 수준의 이론까지를 포괄적으로 다뤘다.

세부적으로 진단 및 치료 계획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외과적 시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보철 관련 장비 및 기구 원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등의 내용을 모두 다뤄졌으며, 별도의 Q&A 시간을 마련해 수강생들과 소통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원가이드 실습2’에서는 원가이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을 함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해당 시간에는 OneCAS KIT를 이용한 상악동 수술 OneMS KIT를 이용한 좁은 골폭의 하악 전치부 수술 OneGuide KIT를 이용한 전체 임플란트 수술 수술 후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등의 내용이 진행됐다.

특히 오스템의 원젯 DLP 3D프린터를 이용해 서지컬가이드를 출력 후 처리까지 과정을 보여줘 수강생들의 쉬운 이해를 도왔다.

신형균 원장은 오스템의 쉽고, 빠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의 개념과 진단, 설계, 수술 그리고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까지 수강생들과 함께했다면서 풀케이스를 포함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 만큼 참가자들이 임상에서 원가이드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