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만 보건의료기사 헌신에 감사”
“46만 보건의료기사 헌신에 감사”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1.23 08:46
  • 호수 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보건의료기사의 날’ 기념식 … 유공자 포상

국민 건강과 보건복지 향상을 위한 46만 보건의료기사의 공로를 되새기고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제정된 보건의료기사의 날이 올해로 여섯 돌을 맞았다.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총회장 황윤숙, 이하 의기총)가 지난 1115일 대한안경사협회 교육센터에서 6회 보건의료기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황윤숙 총회장을 비롯한 의기총 구성 8개 단체장과 오상윤(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장, 전재진(국회의장) 정무특보, 각 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기념식은 황윤숙 총회장의 기념사와 내외빈 축사, 의기총 및 단체 활동보고, 유공자 포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황윤숙 총회장은 국민과의 신뢰, 약속을 지키고, 보건의료환경 변화에 따른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법적, 제도적 뒷받침이 필수적이다. 의기총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올해 학생들의 현장실습 이수 의무화를 중심으로 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 통과를 끌어내는 데 주력했다면서 복지부를 비롯한 유관 부처와 각 직역 단체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였다. 앞으로도 전국의 보건의료기사가 국민의 건강을 위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의기총에서는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며, 꾸준히 권익 보호와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의기총과 소속 단체의 주요 활동사항을 정리한 영상을 기반으로 2023년 활동보고가 진행됐다.

활동보고에 이어서는 보건의료기사의 날을 기념하고, 국민 건강과 보건복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어졌다.

포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으로 나뉘어, 직역별로 각 1명씩 수여됐다.

한편 의기총은 보건의료분야 의료기사 8개 단체가 소속된 단체로 최적화된 보건 의료분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성 강화와 발전,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해 결성됐으며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한안경사협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나다순) 46만여 회원이 가입된 보건의료분야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