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전문가 양성
덴탈브레인,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전문가 양성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4.25 10:34
  • 호수 1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 전문가 1기 과정 개설 … 실제 임상사례 중심 교육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 예방 및 유지관리 전문가 1기 과정을 개설하고, 소수정예 교육생 14명을 모집한다.

이번 전문가 과정은 치위생 과정 기반의 구강질환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을 병원 내에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김진(전주미르치과병원 예방센터) 센터장이 연자로 나서며, 강남 보아치과에서 515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3, 18시간 동안 진행된다.

개원을 준비하는 개원 예정의 스케일링 진료를 하고 있으나 역할을 확장하고 싶은 치과의사나 치과위생사 예방과 유지관리에 대한 시스템 구축과 유지관리 방법을 알고 싶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차별화된 평생고객관리 콘셉트를 도입하고 싶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이 수강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국제 표준인 치위생과정(DHP, Dental Hygiene Process)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각 치과에 맞는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치주, 임플란트, 교정, 전신질환 등 실제 임상에 적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다룬다.

5151강에서는 왜 치위생과정에 기반한 예방 및 유지관리인가를 주제로 치위생과정에 기반한 치위생검사, 치위생분석 및 계획, 치위생 수행, 치위생 평가를 실행할 수 있도록 임상 증례를 이용한 치위생 검사 및 실습이 6시간 동안 진행된다.

5222강에서는 임상증례를 이용한 치위생분석 및 계획을 주제로 예방 및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529일 이어지는 3강에서는 임상증례를 이용한 치위생 수행 및 평가를 주제로 비외과적인 치주 처치 및 부가적 처치 제공 방법과 환자에게 적합한 예방 제품을 추천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교육생에게는 예방 및 유지관리 전문가 과정 수료증이 수여되며,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DHP 양식과 환자 케이스 리포트 서식이 제공된다.

또한 실제 예방센터 운영과정을 참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덴탈브레인 웹사이트(www.dentalbrain.co.kr)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은 512일 마감한다.

강의의 자세한 사항은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