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TS, 임상 자신감 높이는 꽉 찬 연수회 온다
Team CTS, 임상 자신감 높이는 꽉 찬 연수회 온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6.23 13:52
  • 호수 1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CRYSTAL‧8월 PLATINUM Course 개강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올 하반기 더욱 탄탄해진 CRYSTAL & PLATINUM 코스로 개원의들을 찾는다.

Team CTS는 오는 76회차 코스로 구성된 CRYSTAL Course, 8월에는 4회차 코스의 PLATINUM Course를 개강한다.

716일부터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CRYSTAL Course는 개원의에게 필요한 실전 노하우를 다루는 베이직 코스로, 다양한 임상 경험이 부족한 초심자들을 위해 각 주제별로 임상의 기본 팁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반드시 해야 하는 기본적인 임상과정을 소개한다.

커리큘럼은 개원가에서 꼭 필요한 구강 내 소수술 및 발치술 개원의에게 필요한 부분 교정 총의치, 이것만 알면 환자가 기다려진다 한국치의임상 Field Manual: 엔도, 레진편 더이상 필요 없는 1차 교정의 모든 것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식립 등으로 구성됐다.

CRYSTAL Course에 이어 열리는 PLATINUM Course는 상악동,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GBR, 치아 삭제 등 각 분야의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는 상급자 과정이다.

가장 흔하게 하면서도, 많은 임상가들이 부담감을 느끼고 어려워하는 주제를 선별해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수강 후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토록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전 과정 모두 핸즈온 실습을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각 코스의 주별로 저명한 연자들에게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고, 임상의 깊이와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PLATINUM Course827일부터 1120일까지 상악동 원데이 총정리 정답이 있는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가지고 놀기 GRAFT 완전 정복 지대치 삭제, 최소한 이것만은!을 주제로 다룬다.

Team CTS 관계자는 이번 CRYSTAL & PLATINUM Course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임상 속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끔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핸즈온 실습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임상의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코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RYSTAL & PLATINUM Course는 각 강의별로 개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은 덴티스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www.OFDENTIS.com)에서 하면 된다.

한편 CRYSTAL & PLATINUM Course를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Team CTS 포인트가 코스별로 10p 부여된다. 포인트를 100p 이상 획득하면 Team CTS Membership 자격이 부여되며, 이후 Master, Faculty, Director 등의 자격을 갖고 활동할 수 있다.

Team CTS는 치과임상의 도전과 연구활동을 펼치는 임상 전문가 그룹으로, 연수회 진행뿐만 아니라 글로벌 임상저널 JCDD(Journal of Clinical & Digital Dentistry)를 연 4회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