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장기교육 프로젝트 ‘메가스쿨’이 온다
임플란트 장기교육 프로젝트 ‘메가스쿨’이 온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7.13 11:30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연자 14인과 함께하는 소수정예반 운영 … 9월 개강 앞두고 등록 오픈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올해 9월부터 임플란트 장기교육 프로젝트 메가스쿨’(교장 창동욱)을 운영한다.

메가젠은 국내 치의학이 과도한 경쟁에 접어들며 그동안 여러 치과 멘토들을 주축으로 수술과 보철, 어드밴스드 테크닉을 리드해온 장기 수련 교육 시스템이 사라지고, 임플란트 업체간 경쟁하듯 운영되는 단기간 교육 등 안일한 임플란트 학습법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 대한 문제인식을 갖고 메가스쿨을 개설했다.

국내 임상가 및 치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임상지식 레벨이 무너지는 현상이 점점 깊어지는 교육 현실을 타파하고, 한국 치과 임플란트 임상의 지속 발전과 향상, 글로벌 임상 치의학 선진국으로서의 위상을 고수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장기 연수회다.

 

높은 완성도 위한 소수정예 운영

메가스쿨은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소수정예로 운영되며, 교과 과정별로 3개 강의 그룹을 나눈다.

교장을 맡은 창동욱(윈치과) 원장을 비롯해 개원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총 14명의 분야별 최고 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수준 높은 임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가스쿨 1기는 916일 일요일에 개강하며, 내년 2월까지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매주 주말 총 20회 수업을 진행한다.

모집정원은 20명이며, 8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입학식과 졸업식이 진행되며, 기수단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커리큘럼에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기수별 책임 완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짜여진 메가스쿨은 임플란트 식립부터 간단한 GBR, SINUS까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이론강의-핸즈온 실습-라이브 서저리 현장체험학습 등 심도 있는 집중교육을 펼친다.

 

진료현장서 바로 활용 가능

또한 보충수업 및 라이브서저리 시험, 졸업발표회가 예정돼 있어 수강생이 메가스쿨을 마치고 배운 것을 진료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커리큘럼은 MAP강의에서 임플란트 식립 총론 임플란트 수술 개론 보철수복 총론 발치즉시식립학 임플란트 심화수술 총론을 다루며, ORDA 강의에서 상악동학 개론 골유도재생학 치주성형을 다룬다. MASTERS 강의로는 치주바탕 임플란트학 고급 골이식학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학 임플란트염증학 무치악 임플란트학 총론 임플란트보철학:교합과 유지관리가 준비됐다.

메가젠 관계자는 메가스쿨을 통해 치의학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분들을 발굴하고, 키워내며 더 높은 레벨로 리드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면서 학사일정 중 분야별 고수 연자 초청 특강을 마련하고, 성실장학금성적장학금 수여 등의 수강생 특전, 졸업 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연계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스쿨 창동욱 교장은 메가젠 박광범 대표의 뜻처럼 지속 발전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과학의 메카를 목표로 충분한 지식과 술기 습득을 통해 임상에 적용하고, 부족한 부분을 다시 익히는 제대로 된 교육시스템을 완성할 것이라면서 국내 치과 임플란트의 수준을 높이고, 임플란트를 시작하는 치과의사들과 임플란트를 시술하면서 많은 고민에 부딪힌 임상가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메가스쿨이 한국 치과계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스쿨의 입학 신청 문의 및 학사일정 등의 자세한 내용은 메가젠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메가스쿨 교무실(02-6003-2034)에서 상담할 수 있다.

메가스쿨 신청 바로가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