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장애인 대상 이동치과진료’
스마일재단, 장애인 대상 이동치과진료’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7.12 12:00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사의 집’과 ‘내와동산 소망재활원’서 … 바텍엠시스 후원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바텍엠시스(대표 고영탁)의 후원으로 지난 624~25일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로사의 집내와동산 소망재활원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은 매년 이동치과진료를 통해 물리적 접근성의 어려움으로 치과치료가 어려운 장애인 단체에 직접 방문해 구강관리교육, 구강검진, 치과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경남 함안에 위치한 위치한 로사의 집과 울산 울주에 위치한 내와동산 소망재활원 내을 방문해 각각 31, 50명의 장애인 당사자와 기관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가 주체적으로 직접 자신의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고 관리할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내 입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충치 치료 등 치과치료를 진행했으며, 치료가 종결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지원했다.

스마일재단 관계자는 이번 101, 102회 이동치과진료에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치위생학과 대학생 등 총 20명이 장애인들을 위한 이동진료에 나섰다이번 이동진료를 후원한 바텍엠시스의 임직원 23명도 봉사자로 참여해 따뜻한 미소를 나눴다고 말했다.

바텍엠시스 관계자는 직접 장애인 단체에 방문해 치과진료를 도우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현장에서 직접 장애인 대상자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귀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단체 관계자는 치과와의 거리가 멀고 한 번에 많은 대상자가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시설의 모든 장애인이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시설 생활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상태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돼 의료진과 스마일재단 그리고 바텍엠시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스마일재단과 바텍엠시스가 함께하는 이동치과진료의 다음 일정은 9월에 경기도 파주 소재의 장애인 시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당당하고 환한 미소를 위해 활동을 하고자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해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