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나비 & 디오나비 풀아치’ 전세계가 주목한 ‘디지털’
‘디오나비 & 디오나비 풀아치’ 전세계가 주목한 ‘디지털’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10.31 09:32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 DIO International Meeting 2023, 23개국 1천명 임상가 참석 ‘디지털 축제의 장’ 장식

전세계의 눈과 귀가 또다시 디오나비(DIOnavi)’로 쏠렸다.

최초부터 최고까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백한익재)가 지난 1021~22일 양일간 부산 센텀 소향씨어터에서 개최한 ‘DIO International Meeting 2023’(이하 DIM 2023)에는 23개국 1,000여 명의 치의학자가 한자리에 모여 디오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을 주목했다.

 

세계 유일 디지털 덴티스트리 축제의 장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DIM 2023’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치의학 산업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빅 이벤트로 자리매김한 국내 대표 글로벌 치의학 심포지엄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5년만에 열린 올해 행사에도 세계 각국에서 많은 임상가들이 참석해 DIM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디오는 글로벌 치의학 산업의 최신 연구결과와 동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학술교류가 이뤄질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세계 유일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축제의 장다운 면모를 보였다.

특히 이번 ‘DIM 2023’에는 김진철 회장 등 디오 관계자뿐만 아니라 박형준 부산시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의 축사가 진행돼 범국가 차원으로 추진 중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를 홍보하는 민간 외교의 장으로도 역할을 톡톡히 했다.

디오 관계자는 전 세계 치과의사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치의학 산업의 최신 지견과 학술정보, 더 나아가 미래 기술력을 교류하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심포지엄인 DIM 2023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과 성원으로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세계 실시간 생중계 화제

이번 국제학술대회 연자로 초청된 이들은 디지털 임플란트의 진화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임상 적용 광기능성 임플란트를 이용한 임플란트 치료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한 무치악 재건 디오나비를 활용한 상악 무치악 치료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두 번째 날에는 정동근(세계로치과병원) 원장이 디오에서 개발한 무치악 재건 솔루션 디오나비 풀아치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당일 임시보철 체결까지 생생하게 보여준 이 강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실시간 생중계돼 더욱 화제가 됐다.

‘DIM 2023’의 마지막 순서는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 &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 개발자이자 디지털 치의학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최병호(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명예교수가 장식했다.

그는 ‘Digital Guided Full Arch Restoration’을 주제로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한 무치악 재건술을 전달했다.

디오 김진백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5년만에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 참가하기 위해 전세계 1,000여 명의 임상가들이 부산을 찾은 가운데, 디지털 치의학의 발전과 학술 토론, 다양한 볼거리가 축제의 장을 방불케 했다면서 디오는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치의학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가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IM 2023’ 첫째 날에는 웰컴파티, 둘째 날에는 갈라디너가 열려 참가자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뷰] 디오 김진백 대표

전 세계로 뻗는 디오 디지털 솔루션 자신감

디오는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연구에 집중한 결과, 세계 최초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디지털 보철 진료 시스템, 디지털 교정 시스템 등 치과 진료의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완성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 디지털 치의학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류의 장을 만드는 데 힘쓸 것입니다

‘DIM 2023’이 글로벌 치의학 산업의 최신 연구 결과와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학술교류를 이룬 디지털 덴티스트리 축제의 장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마무리됐다.

이에 대해 김진백 대표는 이번 DIM 2023을 치르면서 디오가 지난 5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성장을 했다고 느꼈다연구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디오의 제품과 술식이 세계 곳곳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회사 성장에 바탕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또 “DIM 2023’의 연자로 나선 세계 각국 치과의사들의 수준이 굉장히 높았고, 전달력 또한 훌륭했다면서 우수한 프로그램과 강의로 참가자들의 집중도와 몰입도가 매우 높은 학술행사로 진행됐다고 평가했다.

무엇보다 이번 ‘DIM 2023’에서는 디지털 무치악 임플란트 시스템 ‘DIOnavi. Full Arch’와 디오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을 느낄 수 있는 ‘DIO VUV Implant’에 대한 세계 임상가들의 관심이 높았다.

김진백 대표는 이번 국제학술행사는 ‘DIOnavi. Full Arch’‘DIO VUV Implant’가 세계 최고의 시스템과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린 자리라며 특히 지난 4년간 UCLA대학이 연구한 결과가 발표된 시간에는 모든 참가자들이 탄성을 자아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대표는 “DIO International Meeting의 성과를 이어 앞으로도 세미나와 연수회 등 더욱 다양한 교육코스를 마련해 우리나라 치과의사는 물론 세계 치과의사의 임상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모든 치과의사들이 디오와 친구로서 롱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